엄마표 영어 17년 보고서 - 영어 앞에서 당당한 아이를 만드는 새벽달의
새벽달 지음 / 청림Life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지금 우리집 아이는 막 돌이 지난 아이. 아직 엄마, 아빠 등 몇 단어만 구사할 줄 아는 우리말도 서투른 아기. 영어는 글쎄.

 

영어를 일찍부터 가르치고 영어를 잘 하는 아이로 키우겠다는 생각은 없지만 이 책의 제목을 보는데 괜히 궁금한건 다른 엄마들도 다 그렇겠지?

1년 전 쯤 하은맘의 책을 읽었었다. 그 책 또한 영어를 잘 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물론 거리가 있는 이야기였고, 당시 읽을 때는 열심히 읽는다고 읽었지만 지금은 크게 기억에 남는 건 없다.

 

엄마표** 이란 다양한 용어들이 많다. 나 또한 엄마표 무엇을 해주고는 있는 듯 하나 잘하고 있는 건 하나도 없는 것 같다. 괜히 이런 책들을 보면서 생각날 때마다 조금이라도 아이에게 무언가를 해주면 되려나. 많이 부족하지만 똑똑이 엄마로 성공한 이들의 글을 보면서 노력해보자.

 

우선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놀란게 0~3세 골든타임 이라는 것?! 그럼 난 지금 골든 타임을 놓치고 있는건가? 이 시간을 헛투로 보내선 안된단 말이지.? 아. 어렵다. 영어의 환경을 만들어주라는 건데 갑자기 그게 쉬운가.

물론 이 책의 저자 또한 영어를 잘 하는 아이로 만들자는게 아니라 영어를 편하게 할 수 있게 하는 아이로 키우자는 거였는데, 그게 참...

다른 엄마의 경험담 또한 실어놓으면서 성공한 방법들을 실어놓고 엄마표 영어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과 책을 소개해주면서 어떤 원리로 두 아이를 영어에 노출시키고 자연스럽게 잘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했는지 상세하게 나온다. 실전에 막상 작정한 이들이라면 구체적인 설명과 방법들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나의 결론은 역시나 어렵다이다. 앞으로 이런 류의 책을 더 보아야할지 말아야할지 큰 고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