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네 집 하마입 이유식
이현정 (귀여운 엘비스) 지음 / 미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내가 이유식을 시작할 때 참고한 책은 아니다. 현재 우리집 아기는 돌을 지나 진밥, 완료기식의 밥을 먹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은 재미삼아 읽어보게 되었다.

물론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를 처음 가졌을 때의 심경을 다시금 떠올릴 수 있었고, 밥을 잘 먹지 않는 우리 아이가 갓 태어났을 때의 경이로움을 새삼 경험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이유식 책이긴 하나 작가의 감성이 담겨 있어서 본론의 이유식 이야기 외에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이유식을 시작할 때 제 2의 살림살이를 준비해야 할 것처럼 문외한의 세계에 발을 딛는 첫아이 엄마에게 조곤조곤 설명을 곁들여 필요한 물건들 등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선사해서 참 따뜻한 이유식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보면서 작가의 아이는 참 잘 먹는 아기구나. 부럽네. 나도 우리 아이가 더 잘 먹었더라면 등 다양한 생각들을 하면서 읽게 되었다. 누구가 첫아이의 엄마라면 겪게 되는 시행착오들을 지나고서야 알게 되네 싶은 것이 스스로에게 그동안 이만큼 키운다고 먹인다고 수고했다고 토닥여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책의 장점은 계속 이야기했듯 딱 이유식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기보다는 그 전후의 이야기까지 담고 있어서 따뜻함이 묻어있다는 것이고, 한편으로 단점이라면 그렇기 때문에 핵심만을 원하는 이유식을 다양하게 조리하고자 하는 엄마에게는 조금은 군더더기같은 이야기로 보여질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든다. 이유식 종류가 달든 책에 비해 그리 많지 않고 재료 또한 조금은 겹치는 느낌이라 우리집 아이처럼 잘 안 먹는 아기라면 매끼니 다르게 색감도 다르게 등 다양한 이유식을 추구하는 집에서는 다소 종류가 적다고 보여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