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힘 -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그림의 힘 시리즈 1
김선현 지음 / 8.0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최근 그림에 대한 관심이 좀 있던 터라 이 책은 뭐지? 궁금해하면서 보게 되었다. 우선 스르륵 넘겨볼 때 다양한 그림에 많지 않은 글이라 그림에 문외한인 나에게는 딱이겠다 싶었다.

 

이 책에서는 사람의 삶에서 중요한 다섯가지를 언급하고 있다. 일-사람관계-부와 재물-시간관리-나 자신 이렇게 말이다. 사실 맞는 이야기 같았다. 이 다섯가지를 빼놓고 우리 삶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의미 없어 보였고 이 다섯가지 때문에 우리는 스트레스 받아 하고 더 나은 무언가를 산출해내기 위해 노력하며 살고 있는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각 장마다 다양한 그림을 제시하면서 이 그림을 보는 동안 우리의 마음이 조금은 안정되어가고 조금은 초탈하게 되는 것을 글과 함께 느낄 수 있었다. 너무나 좋았다. 책을 읽으면 빨리 책장을 넘어가려하는 조급한 성격 덕에 오래도록 보지 못하는 단점이 있는 나는 이 책을 보면서는 조금은 완급을 조절해야 했다고 하나. 어찌보면 좀 천천히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가 자주 접해서 익히 알고 있는 작품도 많았지만, 이 책으로 인해 처음 접하는 것도 있어서 더욱 좋았다. 그리고 각 작품에 대한 깊은 지식과 이해를 요구하기 보다는 마음의 평화, 그래 이 그림 속 주인공들도 이렇잖아 라는 생각을 하면서 우리 삶에 대한 여유를 찾을 수 있기에 충분했기 때문이다.

 

미술 치료, 그림 치유 등의 이야기를 많이 듣긴 했지만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할 것 같았다. 그리고 2편이 나온 것으로 아는데, 그것 또한 한 번 봐야겠다. 그림을 통해서 우리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을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하겠다. 급할수록 돌아가라고 마음의 여유가 없는 이에게 오히려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사실 주위 사람들에게 이미 권했다. 읽으면서 마음에 드는 작품들이 많아서 기록해뒀지만, 너무 많아서 여기서는 생략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