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 여행의 달인 (2014~2015 최신 개정판) - 제주 사람들도 곁에 두고 즐기는 프리미엄 가이드북 ㅣ 여행을 부르는 프리미엄 가이드북
고선영.김형호 지음 / 리더스하우스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부부가 함께 집필한 것인데, 그들의 이력이 눈에 간다. 남편 김형호는 사진기자로 여행지의 사진을 찍는 것이 그의 업이고, 아내 고선영은 잡지사에서 여행 담당을 맡으면서 외국 여러 도시들을 다녀봤지만 우리나라가 제일이다라고 표현한 것인 인상적이다. 글 잘 쓰는 사람과 사진을 멋지게 찍어내는 그들이 부부라니. 정말 통하는게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본인의 눈으로 봤을 때 아름답고 의미 있는 곳이기에 이렇게 책을 낼 수 있고, 그들의 실제 경험과 삶이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에 이 책의 글들이 더 와닿게 느껴졌던 것 같다.
제주도 여행을 위해 다양한 책을 읽고 있는데, 이 책은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느낌이고 자신들의 생각과 평, 더불어 현지 사람들인 제주도 사람들의 평까지도 기록하고 있어서 그냥 여행객으로서가 아니라 그 곳에 사는 이들의 마음까지 훔친 곳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물론 여느 제주도책처럼 지역별로 나눠서 설명을 잘 해놓고 있고, 하루 하루 코스를 적절하게 잘 짜주고 있는 듯해서 여행 가기전 재밌게 읽고 계획을 짜는데 도움을 받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