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천재가 된 홍대리 - 월급쟁이의 가장 빠른 내 집 마련 전략 천재가 된 홍대리
배중렬 지음 / 다산라이프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경제서나 부동산, 경매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사실이다.

나는 돈돈돈 해가며 살고 싶진 않지만 습관처럼 그렇게 되어가는 것 같아서 조금 씁쓸하긴 하지만, 어떻게 읽게 된 책 가운데 이런 책이 한 두 권씩 있다.

내 스스로 합리화를 해보자면 자본주의 시대에 살고 있고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그것을 두고 이야기만은 할 수 없으리라는 생각에 관심을 가졌다고 말이다.

홍대리 시리즈를 몇 권 읽긴 했었다. 대부분의 책에서 홍대리는 원래 각 분야에 문외한이었다. 그러나 필요에 의해 상황에 따라서 어떤 능력이 필요했고 그러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는 방식의 과정을 거치면서 어느정도 수준에 이르게되는 것이 홍대리 시리즈들의 대부분의 수순이었다. 이 책도 마찬가지이다.

홍대리는 결혼을 앞두고 있다. 사랑하는 수연이라는 여친도 있고, 열심히 회사 생활을 하고는 있지만 아픈 어머니 병간호 한다고 돈도 많이 못 모은 것이 사실이다. 사실 주변에도 보면 안타까운 이들이 많다. 나이는 차고 결혼할 때가 되긴 했지만 막상 모아놓은 돈도 부족하고 요즘 집값은 장난이 아니니 집 구한다고 힘들어하고 결혼해서도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

친구의 권유로 경매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고 강의를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고, 여친의 반대로 경매를 어떻게 할 지 고민하다가 좋은 스승을 만나 경매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면서 소규모 스터디 그룹도 만들어서 실제 거래하는 것들을 같이 이야기하면서 차츰 경매란 무엇인지 알아가게 되고 끝내 홍대리가 경매에 성공해서 신혼집을 구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이 책의 대부분의 내용은 야생활의 실전경매 까페의 글들을 통해 재구성된 것으로 볼 때 뭔가 신빙성 있는 듯하다.

사실 내용이라는게 읽지 않더라도 뻔하다. 하지만, 중간중간 경매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어떤 절차로 경매를 통해 인도의 결과까지 이를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좋았다. 물론 나는 이 분야에 문외한이기 때문에 법률 용어, 부동산 관련 용어들의 난무로 무슨 소리인지 모르는 부분이 훨씬 더 많았다고 해서 과언이 아니었지만, 이런 쉬운 책을 통해서 경매에 대해서 새롭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홍대리처럼 어떤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고 실전에서 뛰다보면 가능하겠지 라는 생각도 아주 살짝이 하게 되었다.

근데 그러기엔 지금 가진 돈이...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