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글쓰기 아이디어 73
천현숙 지음 / 나남출판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 뿐 만 아니라 인터넷 상으로 영상을 볼 때 우리는 늘상 광고를 접하게 된다. 영상 뿐 만 아니라 팜플렛 같은 것들도 다 광고의 연장으로 보면 되는데...

이 책은 아이디어를 내는 기법 73가지를 나열해놓았다. 각 기법들은 모두 사람의 마음을 끌게 만드는 묘한 방법들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을 쓰는 과정이 기쁨 그 자체라고 하였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만족하고 그 결과들을 이렇게 책으로 만들어내는 것은 정말 신나는 일일 것 같긴하다.

크게 8가지로 나눠서 구체적으로 접근하기, 감정 건드리기, 바짝 다가서기, 크게 키우기, 역발상하기, 눈에 띄게 만들기, 세뇌시키기, 넌지시 전하기로 그 안에서 또 10여가지를 들어서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실제 광고들에서 직접 쓰인 방식들을 말하면서 아~ 맞다. 이 광고 기억나! 하면서 보게 되는 것들이 재밌는 책 읽기가 된 것 같다. 엄청난 광고들 중에서 사람들 뇌리에 남게 하려면 엄청난 노력과 노하우가 필요할 것이다. 그런 내용들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 놓아 재미있게 보고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을 보니, 우리가 쉽게 접하는 광고들이 예사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구나. 앞으로 광고를 볼 때 조금은 다른 눈으로 전문가다운 시선으로 볼 수 있겠구나 하는 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