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만만한 경제학 - EBS 공부의 왕도 김민준의 재미있는 경제이야기 엠스터디 시리즈
김민준 지음 / 지공신공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재테크를 하려고 해도 전문 용어 등을 모르거나 부정확하게 알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 책은 왠지 쉽게 설명 해놨을 것 같은 느낌에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의도와 편집 방향들을 볼 때 충분히 쉽게 갈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전문 지식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그런 것인가.

청소년을 위한 이라는 꾸밈말로 인해 내가 이 책을 너무 쉽게 봤나보다.

각 장마다 배우게 될 내용이라고 하여 경제 관련 용어들을 정해놓고, 그것과 관련 되게 일상 생활 속에 있을 법한 이야기를 하게 꾸며져 있다. 그러나 그 용어들을 이야기 속에 넣으려다보니 조금은 작위적인 느낌이 없잖아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기회비용 운운하면서 된장찌개와 국밥을 선택하는 이야기

불확실성을 이야기하면서 뒷모습만으로 미인을 발견할 확률 등 다소 생뚱맞은 내용의 연결이라 짜집기 한 경향이 있는 느낌. 나만 느낀 것일까.

이 책의 저자는 똑똑하니까 이 책을 보는 사람은 으레 다들 자신처럼 이해할 것이라 생각하고 쓴 건지 다소 난해하고 쉽지 않다.

경제학에 대해 쉽게 알고자 하는 사람보다는 이미 어느정도 경제학과 그 관련 용어를 정리하고 습득이 완료된 사람이 이 책을 서브로 읽어보는 것은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경제학과 실제 생활을 최대한 관련 시키려고 노력한 저자의 노고는 인정해줘야 할 것 같다.

하지만, 다음엔 조금 더 쉽게 써야 청소년이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