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람 더 사랑해서 미안해 - 꽃보다 시보다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고민정 글.사진 / 마음의숲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제목이 인상적이어서 이 책을 잡게 되었던 듯 하다. 그렇게 읽으려고 드니 KBS아나운서 고민정의 글이다. 이 제목이 뭘 뜻하는지 모른채 우선 읽게 되었는데... 그녀의 소소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적은 가벼운 에세이다.

 

초반에 자신과 자신의 남편을 어린왕자의 작품에 빗대어 표현했는데, 피식 웃게 되었다. 자신은 새초롬한 장미꽃이고 그 사람은 그 꽃을 무척이나 사랑한 어린 왕자란다.

전에 얼핏 들었던 것 같은데, 그녀의 남편은 시인인 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확인하게 되었다. 너무나도 사랑해서 함께 살고 있는 그와의 이야기는 동화책 같기도 하고 참 소꿉놀이 같은 느낌이 들게 만들었다.

일반적인 것에 이 부부를 비교해서 설명할 수는 없지만, 남편이 가사일을 하면서 아이를 키우고 집에서 글을 쓰며 아내인 고민정 아나운서가 밖에서 일을 하고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라 조금은 남달라 보였다. 그 가운데 쉽게 쓰지 않았을 그녀의 속 이야기가 조금씩 있어서 꽤 진솔하게 보았다. 예를 들어 돈이라는 현실 앞에서 마냥 태연할 수 있는 것인지, 현실이라는 벽 앞에서 그는 완전히 깨끗한 결정체인듯 표현해서 세상의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 고민정은 많이 고민하고 여러 많은 생각을 한 듯한 느낌이었다.

자신의 성향, 남편과 사랑하게 된 과정, 가족들 사이에서의 고민정 등 그녀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들을 솔직하고 진솔한게 쓴 글들이 대부분이었다. 또 엄마로서의 고민정의 모습도 또 느낌이 달라 보였다. 모두 자신이 엄마가 되면 또 다른 모습을 보게 된다고, 그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그리고 부부의 사랑이 무엇인지 무엇이 따뜻한 마음인지 느끼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다만 현실감이 없는거 아닌가 또는 시인의 부인이라 그런지 너무 동심의 깨끗한 마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만큼 참 곱디 고운 마음을 가진 사람이구나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