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소비습관 개조 프로젝트
짠돌이카페 슈퍼짠 9인 지음 / 길벗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씀씀이가 너무 헤픈것 같아서 이래서는 안된다는 마음에 책을 보고 배워야겠다(뭐든 책으로 배우려는 글로 배우려는 몹쓸 버릇...) 싶어서 이 책과 또 다른 책을 바로 주문했다.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전에도 한창 재테크에 관심이 있을 적에 관련 책들을 사서 읽긴 했었는데, 제목만 그럴싸하고 막상 알맹이가 없는 책들도 좀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도 큰 기대 없이 사서 보게 되었는데, 왠걸 꽤 괜찮네 싶었다.

짠순이 짠돌이들의 실제 생활이 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는데, 뭔가 배울 것이 많은 듯한 느낌.

다들 이렇게 아둥바둥 자신이 번 돈을 현명하고도 의미있게 쓰는구나. 나는 얼마 벌지도 못하면서 이렇게 흥청망청 써 되서는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이 책의 장점은 각 사람들마다의 특징이 달랐으며 처한 상황이 달랐기 때문에 그들이 각자 어떤 방법으로 생활해나갔는지 알 수 있었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이 이 책을 읽기에 좋겠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각기 돈을 모으고 재테크하는 방식이 달랐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방법은 무엇일까 골라 보고 필요한 것만 쏙쏙 빼서 따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다.

 

이 책을 읽고는 다시 한 번 정독해서 형광펜을 칠하면서 읽을 계획이다. 그리고 함께 사는 남편에게도 권해볼 계획이다. 재테크를 한다는 것이 없어보이게 찌질하게 돈을 아껴서 우울하게 살 것이 아니라 어떻게 현명하게 의미있게 쓸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기 때문이다.

 

충동구매를 자주 하게 되는 나를 볼 때마다 의미 부여를 하는 나의 합리화를 고치면 가계경제에 큰 도움이 될텐데 하는 생각을 하면서, 내가 몰랐던 쿠폰 같은 것들을 챙겨보리라 하며 마음을 먹으며 이 책에 대한 서평을 마무리하련다.

나는 오늘도 또 무언가를 위해 돈을 쓰겠지만말이다.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