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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천재 이제석 - 세계를 놀래킨 간판쟁이의 필살 아이디어
이제석 지음 / 학고재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가 나와 같은 대구 사람이란 점에서 괜히.. ㅋㅋㅋ 이렇게 지역색 드러내면서 응원하면 안되는데...
광고쟁이는 광고 하나로 보여주면 된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직업관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었다.
어릴적부터 집안에서 모난돌이란 소리를 들으면서 공부와는 담을 쌓고 종이와 연필로 만화를 그려가며 미대를 가보는 것이 어떠냐는 담임의 제안을 듣곤 계명대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하게 된다.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했지만 변변한 직장이 없이 지내다가 단돈 500달러 들고 뉴욕으로 무작정 떠날 수 있다는 용기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부족한 영어를 위해선 미군부대에서 미술 수업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스쿨 오브 비주어 아츠라는 학교에 들어가게 된다.
치열한 광고판에 뛰어들긴 했지만 처음부터 잘 할 순 없었을 것이다. 차츰 교수들의 인정을 받으면서 광고 공모전에 다양한 작품들을 출품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그 가운데 이 책의 표지인 '굴뚝총'은 참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없이 위트있게 한 장면으로 끝내버리는 것. 이것이 그의 특기이자 그의 광고에 대한 말하기라고 볼 수 있다.
THINK 라는 단어를 가장 좋아한다는 이 저자는 아이디어 중독자라고 불릴정도로 생각을 많이 하고 생각을 뒤집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젊은이인듯 하다. 자신의 광고로 인해 사회 이슈를 만들고 그것으로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다는 듯이 말이다.
자신의 크리에이티비티는 기존의 것을 파괴하면서 시작된다고 말하고 있다. 사실 그런 것 같다. 당연하게 여기는 것을 비틀어 볼 줄 알면서 기성의 것을 바꿔서 돌려서 보고 생각할 줄 아는 능력이 대단한 것이고 아무나 가질 수 없는 것이라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