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여자 - 공선옥.김미월 산문집
공선옥.김미월 지음 / 유유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처음 잡고선, 뭔가 잘못 나온 책인 줄 알았다. 그 이유는 앞 뒤 모두 표지인 것이었다.

몇 번 뒤집어 보고서야 확인했다. 이 책은 두 명의 작가 글이 한 책으로 나온 것인데, 누가 먼저 글을 싣느냐 고민을 하다가 끝내 이런 결론에 이른 듯 해 보였다.

 

각 분야에서 유명하다 싶은 여자들을 손꼽아서 그들을 왜 사랑할 수 밖에 없는지 그녀들의 삶을 하나한 들추어 내 보였다. 각 이야기마다 짧아서 그녀들의 삶을 자세히 알 수는 없었지만 어떤 점이 아직까지 그녀들을 생각하게 하는지는 알 수 있어 좋았다.

이미 익숙한 이들도 있었고, 난 처음 들어보는 인물도 있었다.

여자로 나눠서 굳이 선별한 이유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있었다.

그 이유를 푸는 게 어찌보면 이 책을 읽는 동안 내내 생각했던 점들이다.

 

내가 사랑하는 여자로는 누가 있을까 잠시 생각해보았다.

몇몇 떠오르는 이가 있군.

이 책의 작가처럼 1등은 우리 엄마라고 꼽겠다.

대부분의 딸들이 그러하듯, 더 말하지 않아도 끄덕거려지는 그 단어. 우리 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