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꿈에 미쳐라 - 컴퓨터 의사 안철수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1
김상훈 지음 / 엠에스디미디어(미래를소유한사람들) / 2007년 2월
평점 :
절판


컴퓨터의사 안철수.

이 글은 나온지 꽤 된 책이다.

현재 2012년 대선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그이다.

이 책 전에도 그와 관련된 책들을 읽곤 했었는데, 포기를 모르는 사람이고 자신이 생각한 부분에 대해서는 자신의 건강을 잃으면서까지도 해내고 마는 해내려고 하는 그의 모습에서 나는 물론이고 우리 모두 금새 포기해버리는 상황에서 생각할 거리가 많은 것 같다.

 

나도 간혹 아이들에게 말한다. 정말 최선을 다해서 했다고 말할 수 있는 부분들이 얼마나 되고 얼마나 해놓고 힘들어 죽겠다고 말하냐고.

다들 귀하게 큰 탓도 있을테고 조금만 힘들면 에잇 이거 말고 다른 것 하지 뭐 하는 사람들의 습관 아닌 습관들을 이 책의 안철수를 통해서 좀 생각해봤으면 한다.

쓰러질 정도의 각오와 노력이 수반된다면 못 할 것이 없다고 그는 철저히 믿고 따르는 듯 하다.

물론 브레인이 있어서 그런것 아니냐고 하겠지만. 이 세상에서 꼭 머리만으로 무언가를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다들 알기 때문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연구소. 흥행하고 난 뒤에도 그 자리에 연연해서 지지부진한게 아니라 또 더 나은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 떠날 줄 아는 용기. 배울 점이 많은 사람임은 틀림없다.

 

대선후보이기에 그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이들이 이런 류의 책을 읽게 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그 의미가 있을 듯 하다. 그가 대선후보로 나오지 않더라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