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컬링 (양장) - 2011 제5회 블루픽션상 수상작
최상희 지음 / 비룡소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컬링. 이 운동 종목을 알고 TV로 본 경험은 있다.

그렇지만 익숙한 종목도 아닌지라 이 스포츠를 주제로 글을 쓰다니.

생소하지만 글 속의 캐릭터들이 살아 있어서 그런지 솔솔 잘 읽히고 재미있다.

나도 기회가 된다면 컬링의 핵인 스톤을 한 번 밀어보고 빗질도 쓱싹쓱싹 해보고 싶다.

 

고1 차을하: 공부에 크게 취미도 없는 아이. 피겨스케이팅을 하는 여동생 연화로 인해 대전에서 최근 서울로 이사 옴. 친구의 권유와 장난어린 협박과 반복되는 강요에 의해 컬링 동호회에 들어오게 되고 정식 대회에도 출전하게 된다.

 

이 소설 중간 중간에 컬링에 대한 묘사나 컬링에 대한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이 자연스럽게 나온다. 그 묘사가 우주, 어떤 행성에 빗대어 설명하는데 그럴듯하면서도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컬링을 왜 하게 되었냐면서 서로서로 묻는 장면이 있는데, 다른 종목이라면 그런 질문을 했겠냐며 루저의 스포츠라며 서로서로 같은 마음으로 컬링에 마음이 가게 되었다는 것을 통해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컬링이 한층 친숙하게 느껴졌다.

 

며루치, 산적, 연화, 박카스.. 이름하며 별칭하며 재미난 캐릭터들이 으랏차(차을하의 별명)의 주위에 있어 으랏차는 참 살만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더불어 늘 책 속에 학교에 갇혀 다른 것들에 눈을 돌려볼 겨를이 없는 우리 아이들이 조금 안되었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