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00배 즐기기 : 부암동.북촌.인사동.신사동.한남동.이태원 외 - 2011~2012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
권현지.윤혜진.장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해외 여행 갈 때마다 100배 즐기기 책을 주로 사는 편이다.

친구랑 갈 적에는 다양한 책을 사서 각 책을 상황별로 이용하곤 하는데, 100배 즐기기 책이 참 괜찮은 것 같았다. 그래서 유럽, 싱가폴 갈 때도 이 책을 사서 가기 전에 읽어보고 나름 준비하고 여행 중에도 들고 다니며 활용하곤 했다. 그리고 주위사람들에게도 적극 추천하는 편이었다.

 

지방에 살고 있는 나는 서울은 1년에 한두 번 정도 가는 편이다. 아무래도 대구-경북 쪽은 잘 알고 많이 다녀봤지만 서울은 넓고 크고 코 베어간다는 느낌 때문에 괜히 어색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 책을 보니 뭔가 정리된 느낌이다.

 

우리나라 수도를 나타내는 여행책으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관광시에 참고하는 책은 어떤 것일까 생각할 때 이 책은 괘 괜찮은 듯 하다. 누구를 대상으로 서울을 여행하는지 어떤 목적으로 다니는 건지 등 구체적인 목적과 대상에 따라 권하는 책이라. 더불어 며칠간의 여행인가에 따라 스케줄을 짤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아서 좋았다.

 

요즘 블로거가 잘 되어 있긴 하지만 이런 기본서를 통해 계획하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구체화한 계획을 짠다면 거의 완벽하지 않을까 싶다. 무분별하게 서울여행하고서는 아쉬운 느낌으로 돌아왔었던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갈 서울 여행에 대해서는 나름 공부도 하고 준비도 해서 가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통해 괜히 서울이 설레어지는 것은 왜 그럴까!?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