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 1 - 진시황과 이사 - 고독한 권력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 1
김태권 글.그림 / 비아북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진시황의 출생과 그가 있기까지의 전후 과정들을 만화로 가볍게 그리고 설명해 놓았다.

개인적으로 만화를 그리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 책을 읽어 말어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간략하게 요약적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보게 되었다.

진시황에만 포커스가 되어 있는 기록들이 많아서 이제껏 나는 진나라라고하면 진시황 밖에 몰랐겠거니 했다. 그러나 그의 어머니 태후마마, 그와 불륜관계인 노애 장신후, 그 가운데에서 어마어마한 힘을 가진 문신후 여불위... 등 나름 파란만장한 이들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진시황-이사-한비 등 익숙한 이름들의 인물이 등장해 쉽게 읽었던 것 같다.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 분서갱유 등의 단어들과 사건들이 익히 들어본 것이라 이 책을 몇 분도 채 안되어 읽은 것 같다.

이 책 아래 부분의 주석이 있었는데, 그 부분은 좀 어려워서 처음 읽을 때는 읽지 말라는 당부도 있고 해서 읽지 않았다.

그림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해를 돕는 것이기에 봐줬다.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