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공부법]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가속 공부법 - 성공과 합격에 빠르게 도달하려면 아웃풋을 내는 공부를 하라!
이와세 다이스케 지음, 박정애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이 책의 끝맺는 말(p.197) "타당성은 있어. 하짐만 재미가 없어"이다.
솔직히 공부법에 관한 이야기라서 그런지 이 저자의 글이 원래 그런지 막 재밌지는 않았다.
이 책의 저자는 자기 자신을 굉장히 낮춰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이해력이 남들보다 부족하다/ 금방 싫증을 내는 타입이다 등으로 자신을 표현하였다.
그러나 결국 그가 이뤄낸 결과들을 보면 말도 안돼. 도쿄대학교에 합격하고 재학 중에 사법시험을 떡하니 합격하는. 이런 류의 사람들은 조금 나쁘게 말하자면 한마디로 자뻑 스타일이다.
물론 이런 대단한 사람의 노하우를 전수 받고 싶어하는 이들은 그와 관련된 자료들은 다 살펴보고 그가 출간한 책은 문장 하나라도 놓칠세라 받아 적고, 체득화하려고 할 것이다.
내게 이 책은 큰 감흥은 없었다. 물론 틀린 이야기는 하나도 없다.
자동차를 운전할 때 막 시동을 켜고 바로 가속 페달을 밟으면 안되듯 천천히 차의 엔진 열기를 올리고 난 뒤에 제 속도를 낼 수 있을 때 바로 그때 운전자가 제대로 밟아준다면 차는 기다렸다는 듯이 부웅~ 하고 나갈 것이라는 것.
또 멀리뛰기를 할 때도 몸을 힘껏 움크려 원하는 지점에 가서야 쭈욱 펴는 듯한 느낌의 제스쳐를 공부할 때도 하라는 것이다.
이 사람은 원래 똑똑한 사람임에 틀림없다. 본인은 슬로 인 패스트 아웃 공부법 덕택이라고 하지만, 글쎄..
굉장히 주관적일 수 있겠지만, 여러 학생들을 보다보면 각기 다른 스타일로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공부법이 능사/최고만은 아닐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이라면 기꺼이 추천하는 바이다.
더불어 공부란 늘 노력을 동반하는 것이며, 그런 과정 속에서 보다 더 높은 목표점을 이룰 수 있다는 만고의 진리를 이 책 또한 말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