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정치 - 김어준의 명랑시민정치교본
김어준 지음, 지승호 엮음 / 푸른숲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꼼수의 라디오를 즐겨듣는 이들이 주위에 많아 나도 우연찮게 듣게 되었는데, 처음부터 듣지 않아서 그런지 난 뭔가 좀 어색하고 너무 시끄러운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오래지 않아 그만 듣고는 말았다.

 

그런데 이건 책이라 그런지. 나는 책 보는 게 오히려 편한건지 라디오보다는 훨씬 훨씬 좋았다. 물론 이 책 또한 라디오에서 이야기하듯이, 글들을 늘어놓았지만 그래도 너무 자기네들만 떠들고 웃고 이야기하는 익숙지 않은 라디오보다는 나았다.

 

어~.... 이 책 정도가 심한데...  수위가 장난 아닌데...

서점과 각종 인터넷 서점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짜 오래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긴 했지만, 다 이런 이유였구나 하고 고개가 끄덕여졌다는.

나 또한 진작에 이 책 볼 껄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

 

현재 대한민국을 사는 사람들은 이 책을 읽고 다들 어떤 생각을 할까. 물론 이미 암암리에 알고 있는 내용들이지만 이 내용을 활자로 그것도 책으로 발간한다는 것만으로도 그는 보통 넘는 사람임에 틀림없다는 생각에는 동의할 것이다.

 

현재 정치판을 보면, 답답하고 우리 나라의 미래는 어떻게 될 지 걱정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왠지 수퍼맨같은 이가 나타나 좀 더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줄 법도 한데(이 생각 또한 허무맹랑한 걸 알지만..) 당체 답이 없다 싶다. 그런 우리네 생각을 속 시원하게 말하다니.

 

그가 차기 대통령 후보로 내세우는 사람. 그 사람의 귀추가 주목되고, 내년 대선판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도 무지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그리고 1년 여 남은 각하(까카-이 책, 관련 라디오를 보고 들은 이는 누구를 가리키는지 알 듯..ㅋㅋ)의 앞으로 발걸음도  또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