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선생님 365 - 가르치지 않고 가르치는 세상의 모든 것
정철 지음 / 리더스북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제목만 얼핏 보고는 무슨 학교 선생님 이야기인가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학교 밖의 선생님 365였다. 이 책 그림도 좀 있고, 평소 읽던 책과 달리 신선한 맛이 있네~ 

우리 주변에 널리고 널린 물건들을 정의내리고 그 역할을 먼저 생각하게 한다. 그리곤 그들에게 의미를 부여하고 내 생활, 삶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훈을 끌어내는 것이 이 책의 내용이다. 

각 사물마다 짧게 짧게 이야기하고 있지만 간혹 스토리가 있는 글도 있고 짧은 글 속에서도 말하고자 하는 바가 꽤 깊은 것도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쓴 사람은 모든 사물을 예사로 보는 게 아니구나 싶었고 관찰력이 있고 그것을 꿰뚫어 보는 시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책을 구사할 수 있는게 아닐까!? 싶다. 나는 이 물건들을 그렇게 보거나 생각한 적이 얼마나 있었겠는가! 그냥 그 물건은 그 이유 때문에 존재하는 거고 그 이상 그 이하도 대단하게 본 적은 없다. 물론 가끔 장난처럼 의인화하는 경향은 있지만 말이다.

그 사물에 대해 그 힘을 불어넣어 주기에 그 사물의 원 역할보다 더 가치있게 보이게 하고 있다. 왠지 정철이라는 사람을 사물들이 좋아할 것만 같다. 막 대하는 뭇사람들과 달리 자신을 특별 대접해주는 이는 더더욱 좋아라하지 않을까!? 

시간 날 때마다 틈틈히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점점 읽다보면 약간 스타일이 비슷한 것 같기도 해서 살짝 물리는 느낌도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대단하다 싶다. 그리고 모든 것들을 자신의 선생님 스승으로 여기는 겸손한 태도도 살짝 있는 것 같아 뭐.... 괜찮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