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 개정판
월러스 D. 워틀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생각의나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으면 왠지 부자가 될 것 같은 느낌이 없잖아 든다. 

삶을 살면서 지혜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은 누구나 있기 때문에 이 책을 들지 않았을까 싶다. 지식을 많이 머금고 있는 사람은 많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얼마나 있을까 싶다. 나 또한 지혜로운 사람으로 살고 싶은 마음이기에. 

 물론 이 책을 잡을 때 사람의 덕목을 나타내는 제목 때문에 잠시 망설이긴 했다. 구체적인 내용이 아니라 모호한 내용들로 책의 분량을 잡은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여튼 그렇게 읽게 시작한 이 책. 부자가 되려면 한가지 일에 집중해서 최선을 다하고 잠시라도 한눈 팔지 않고 그것을 명심하고 생각하라고 한다. 부자는 누구나 될 수 있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습관이 있으며 이를 쭉 이어 한다면 가능하다고 말한다. 

내 개인적으로는 구체적이고 뭔가 손에 잡히거나 눈에 그려지는 것을 좋아한다. 그런데 이 책은 딱히 그렇지는 않았다. 그리고 외국 저자의 글이라 우리글로 번역되면서 의미가 좀 와닿지 않는 것 같은 느낌도 들어서 좀 아쉬웠다. 

이 책을 통해 지혜라는 것은 특별한 것은 아니다. 다만 현재 하고 있는 것을 더욱 열심히 하고 그게 삶을 더 잘 살 수 있게 하는 지혜라는 것!? 외국에서는 베스트 셀러라고 하는데, 내가 제대로 읽지 않은 건 아닌가 하는 자책하게 되는 책. 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