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
김제동 지음 / 위즈덤경향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김제동이 어디 나선다는 것만으로 큰 의미지. 아마도. 김제동은 연예인이지만 그저 연예인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아까운 사람이다. 그렇기에 모신문사도 김제동을 믿고 인터뷰를 하라고 믿고 맡긴 게 아닐까 싶다.  

많은 사람을 만났더라. 이 책은 신문의 인터뷰지 내용을 고스란히 모아서 담은 것이다. 친구가 이 책을 너무 읽고 싶어해서 사서 보긴 했는데, 난 기대 이하였다. 원래 책을 출간할 생각의 글이 아니라 그런지 딱 신문 읽기 수준의 깊이와 정도의 글이었다. 이름만 대도 알만한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들. 묻고 대답하는 수준의.. 물론 간간이 김제동의 유머,재치 있는 입담이 보이기도 했지만 뭔가 싱거운 느낌이 드는 것은 왜일까? 

신문에 각 인터뷰가 실릴 때는 당시의 상황이나 시세의 추이에 따른 이야기들로 공감할 수 있었겠지만 그런 시기적인 느낌이 좀 떨어져서 그랬던건가 싶기도 하고... 내가 만약 신문으로 읽었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느낌.  

좋아하는 인물이 있다면 나름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 또 한편으로 누군가를 인터뷰한다는 것이 쉽지 않음을 감안한다면 김제동이었기에 이정도로 이야기를 끌어낼 수 있었겠지 싶다. 요정 김제동(요정이란 말은 이 책을 읽어보면 아실듯.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