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가서 빼먹지 말아야할 52가지
손봉기 지음 / 꿈의날개(성하)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유럽여행을 갈 계획을 짜고 있다. 비행기표는 2-3개월 전에 예약을 해야하기 때문에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한단다. 그렇게 뭐에 쫒기듯 유럽행 비행기를 예매하고 준비를 하는데,... 

막상 무엇부터 해야할지를 모르던 찰나 책을 보면 된다 싶어 도서관 가서 책들을 보고는 내 소장품으로 할 몇 권들을 사야겠다 싶었다. 펜으로 그어가며 형광펜으로 색칠해가며 공부해야지 하는 마음에.. 왠지 그래야 내께 될 것만 같은... 여행도 책으로 공부하는 나. ㅋㅋ 그 중 한 권이 이 책이다.  

갈피를 못 잡고 있는 내게 큰 이정표가 되어 준 책이라고 할까? 전공 때문인지 아시아계통은 그래도 좀 들은 가락도 있는데 유럽은 당체 내게 낯선 곳이다. 그리고 세계사 또한 배울 당시 어렵게 느꼈던 나인지라... 나라마다 4-5개 정도 꼭 해야 할 것들을 이야기해주고 있다. 내가 원래 알았던 것들을 기본으로 이 책만 읽어도 각 나라의 느낌이나 이미지들을 다시 맞춰볼 수 있었다. 그리고 전혀 몰랐던 내용들도 많아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유럽 여행 가이드를 항금 했던 사람으로 서유럽만 50번 넘게 다닌 저자의 글이라 일반적인 여행서가 말해주는 것보다 훨씬 알짜배기 정보였다. 예를 들어 어디에서 사진을 찍으면 가장 좋고, 어디에서 바라보는 모습이 최고의 야경이라던지 어떤 곳을 가서 이건 꼭 먹어라. 어떻게 달팽이 요리를 2만원에 먹을 생각을 할 수 있으랴. 이 책이 시키는대로 함 먹어볼까!?현지 사람들만이 알만한 곳을 어찌 이리도 꼼꼼하게 알려주는지. 내 주요 여행서에 메모를 해 놓응면서 보리다. ㅋㅋㅋ 

내가 이 52가지 중에 몇가지를 완수할지 궁금하면서도 여행 중에 체크하며 다닐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붕 뜨면서 들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