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간의 London Stay - 엄마랑 단둘이, 런던에서 살아보기
조인숙.김민소 지음 / 중앙M&B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어린 딸과 함께 이국땅에서 살 수 있을까? 용기있는 엄마가 딸과 함께 영국 살이를 하는 이야기. 

책에 담긴 내용은 어떠하다고 말할까?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유럽여행을 가기 위해 사전으로 공부할 겸 자료를 얻을 겸이었는데, 내가 원하던  내용 및 구성은 아니었다. 그리고 이 책 또한 깊은 자료를 제시한다기보다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한 일기 형식의 자유로운 글쓰기라서 조금은 두서가 없었다. 

그러나 실제로 경험하고 보고 듣고 느낀 것이라 그런 생생한 내용들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것이 좋았고, 작품 사진 같지 않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서 그들이 어떤 과정에서 어디에 있었고 무엇을 먹었는지 알 수 있었다.  

책제목으로 봤을 때 런던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근교에 있는 유럽의 다른 나라-체코 프라하도 가면서 느낀 것을 싣기도 했다. 

저자의 딸인 어린이 민소는 엄마를 닮아 그런지 이쁘면서도 광고를 찍어도 될 법한 표정과 인상을 갖고 있어서 재밌게 본 것 같다.  

이 책은 영국 여행기라기 보다는 3개월 동안 머물면서 밥 해먹고 살고 나름의 살림살이를 한 것? 그리고 영어를 못한다고 하면서 어떻게 그리 오랜 시간을 잘 버텨낼 수 있는지 엄살 부린 거 아냐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 저자의 글이다. 대단하다 싶다. 겁이 많은 나는 과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