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60분 부모 -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는 자녀교육서
김미라.정재은.최정금 지음 / 경향미디어 / 200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좀 앞서갔나. 요즘 EBS에서 나온 책들을 섭렵해 읽으려는 생각에 이 책 또한 읽었다. 

이 프로그램은 한 번씩 봤던 것 같다. 진정한 부모가 되고자 하는 사람, 대부분의 사람들이 누군가의 부모가 될 것이기에 이 책은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그러나 이 책을 제대로 읽으려면 마음가짐이나 몸가짐이 된 사람에게 더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아이가 태어날 적부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의 성장과정 속에서 어떤 부모가 될 것인지 무엇이 아이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면서 긍정적인 원조자가 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내용이다. 참 좋은 내용이다. 그래서 나름 끝까지 열심히 읽었다.  

그러나 결혼을 하지 않은 나, 아이가 아직 없는 나로서 확 와닿지 않았다. 그리고 주위 결혼하고 아이가 있는 인생 선배들의 이야기만으로도 충분한데, 굳이 이 책을 내가 읽어야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용은 체계적이면서 성장과정의 종단적인 설계로 부모는 이 책을 소장하고 읽었음 하지만,, 내게는.. 아직 너무 이른 책. 

차후 1,2년 뒤에 이 책을 제대로 찾게 되는 날이 오길 바라며. 서평은 요기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