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책 미래의 힘 - 내일의 교사를 위한 오늘의 독서백편
박인기.우한용 지음 / 솔출판사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문득 교보에서 발견한 책이다. 책을 좋아라하니 제목에 '책'이란 단어만 들어가 있어도 괜히 혹한다. 그렇게 내 손에 들어오게 된 책. 

누구 할 것없이 사람이 살면서 어느정도의 책은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 사람들이 독서하라 목 터져라 이야기하겠는가? 이 책은 일반 사람은 안 읽더라도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라는 사람들은 이러한 책을 꼭 읽으라고 말하고 있다. 

100편을 꼽았다. 그 선정 기준은 책을 읽다보면 알 수 있다. 각 분야의 교수로 계신 여러 선생님들이 이러저러한 이유로 이 책을 권하고 그에 대한 자세한 생각을 엿볼 수 있다. 교수라 그런지 쉬운 책임에도 오히려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간혹....ㅋㅋㅋ 

내가 읽은 책도 있고 읽지 않은 책도 꽤 있다. 물론 이 책에서 선정한 책이 전적으로 옳기에 필독해야 한다고 강요하지는 않는다. 그치만 내용을 읽어보고 목차를 보더라도 읽을법한 것들이라 크게 선정한 것에 대한 의심은 없다. 차근차근 읽다보면 뭔가 똑똑해지는 것도 같고 교사로서 이런 성품을 갖춰야겠구나. 내가 잊고 있었던게 이거였구나 하는 여러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은근히 책이 두껍고 내용도 마냥 쉽게 적은 것도 아니고 교수 특유의 멘트들도 있기에 조금은 더디게 읽힌다. 그래도 한편당 2-3장 정도라 마응먹기 달렸다 싶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