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안경 - 세계가 놀란 마츠자키식 시력 회복법
마츠자키 이사오 지음, 오경화 옮김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다른 책들을 사면서 이 책이 50% 할인을 하고 있어서 한 번 사보지 뭐 하는 생각에 장바구니에 담고 결재를 하였다. 

원래 사려던 책 보다 이 책이 훨씬 가볍고 뭔가 모르게 손이 먼저 가게 되어 보게 되었는데, 결론은 글쎄다 이다.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시력을 0.3 ->1.5로 올리면서 좋아졌다고 밝히고 있으나, 진짜 이렇게 해서 될까 싶다. 내가 물론 의학계 안과 부문의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눈 근육 스트레칭으로 시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면 이 세상에 안경 끼는 사람이 왜 그리 많은 것이며 눈 좋아지려고 큰 돈을 들여가며 라식 수술을 할까 하는 생각을 했다. 

물론 100% 시력 개선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는 저자의 생각이 일리가 있긴 하나, 이 책은 어찌보면 상술에 의해 만들어진 책이 아닐까 싶다. 

같은 내용이 반복되어 있고, 우리가 평소 눈이 피로할 때 잘 하는 상하좌우 눈동자 움직이는 것에서 아주 조금더 내용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이다. 

실날같은 희망으로 이 책의 내용(많은 점을 정확하게 6.5cm씩 띄어 가며 그려가면서 )과 같이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나는 진짜 이 책을 보고 효과를 얻은 사람이 많길 바라며 그래야 이 책이 가지는 의미가 분명하다고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