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정호승 지음 / 열림원 / 199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선 제목부터 멋지지 않은가?! 누구나 다 아는 것이고 경험하는 것이지만 이렇게 명쾌하게 답을 내려주고 있으니 말이다. 

시집은 아무래도 선뜻 잡아지는 책은 아닌듯 하다. 시를 좀 읊조려야 나의 삶의 더 풍요로울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잠시 한 숨 돌리자는 생각에 의도적으로 시집을 잡게 됩니다. 이러면 안되는데. 

여튼, 이 시집은 전에도 읽었었지만 최근에 다시 읽어 웃음짓게 하고 생각하게 하는 것 같았다. 

눈(雪)과 관련된 풍경을 비롯한 자연물, 사랑에 관한 단상들, 우리 주변에 있는 사물/동물들에 이르기까지 만물을 다 아우르는 시인의 감성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훌륭한 글들을 읽지 않으면 너무나 당연하게 무미건조하게 살아갈 나의 삶들이기 때문이다.  

밤벌레 라는 시 참 재미있다. 기발한 상상력하며 어떻게 이런 생각을?! 8줄 밖에 안 되는 글로 사람을 이리 웃게 만들고 고민하게 만들다니..... 

자주 시집을 읽으려고 노력해야겠다. 나의 영혼이 맑아지는 듯!?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