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리처드 H. 탈러 & 카스 R. 선스타인 지음, 안진환 옮김, 최정규 감수 / 리더스북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기 전에 모신문의 서평을 먼저 읽었다. 같은 책을 읽더라도 사람마다 다른 반응이 있기 마련이라, 더 이 책을 읽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우선 책의 제목부터 넛지!? 영단어를 잘 모르는 나로서는 책 제목만 보고서는 전혀 내용을 파악할 수 없는 상황에서 책읽기 시작!!! 

꽤 두께가 있는 책이었지만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우리가 당연하게 여긴 것들이 어찌 보면 알 수 없는 그 누군가, 그 무언가에 의해 의도되어 진 것이라는 거다. 어찌보면 참 큰 깨달음이다. 이 책이 우리나라 저자가 아니라 실례를 든 것이 외국 것이긴 하지만, 그 예들을 통해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기에 이 책은 꽤 괜찮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좋은 점이라면,  주위의 원래 있었던 것들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는 것!? 좋지 않은 점이라면, 뭔가 모르게 의심을 하게 된다는 것. 이건 분명 어떤 의도가 있을거야 하는 쓸데없는 생각들?ㅋㅋㅋ 사회를 보는 눈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 

 이 책 쓴 사람 .참 예리한 사람이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