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 습격사건 - 엽기발랄 오쿠다 히데오 포복절도 야구장 견문록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억관 옮김 / 동아일보사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몇년 전만해도 꽤 좋아라하는 작가였다. 공중그네가 히트치면서 그의 소설은 날개 돋치듯 마구 팔려나갔고, 새로운 책이 나올때마다 나 또한 관심을 가지며 보게 되었다. 작품 속에서 그의 유쾌함과 생각지 못한 통쾌감은 답답한 우리네 삶에 있어 큰 활력소였기 때문이다. 

이번 이 책도 위의 생각과 비슷한 맘에서 보게 되었다. 앵!? 이게 뭐람. 제목을 통해 내가 상상한 건 야구 선수들의 남다른 모습. 생각지도 못한 재밌는 상황들 .....직접 야구 선수가 되지 못하니 이런 책으로 간접 경험(독서의 중요한 역할인..ㅋㅋ)을 해보리라 기대했는데.  

시간 날 때마다 일본의 여러 곳, 타이완의 야구장을 다니며 여가 시간을 보내고 마사지를 받고 영화관에서 시간을 때우고 그 곳의 맛있는 음식이라는 것들을 먹으며 유유자적 살아가는 자신의 모습?을 그냥 스윽 쓴 것에 지나지 않았다. 그것도 다른 지역마다 특별한 이야기꺼리가 있는 것도 아니고, 반복되는 내용과 소재를 나열한 것 뿐이더라. 이렇게 썼더라도 재밌으면 나는 가만히 있겟으나 그렇지 않기에 이렇게 글을 써본다.  

그전의 작품들을 읽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대부분 이런 감상평을 쓰지 않을까 싶다. 이 작가를 좋아하는 지인은 이 책을 읽다고 바로 덮어버렸단다. 나는 끝까지 읽었으니 나의 참을성에 머리를 쓰담듬고 싶다.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