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너모닝 -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6가지 아침 루틴
최지훈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9월
평점 :
누구나 스스로 위너라고 생각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 상상력을 이 작가는 책으로 보여주고 있다.
소제목이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6가지 아침 루틴'이라고 되어 있어서 조금은 뻔한 자기계발서의 느낌으로 열어보았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 6가지는 습관, 희망, 변화, 감사, 행복, 미래이다. 이 키워드는 자기계발서에서 흔히 등장하는 단어로 그리 새롭지는 않다.
그렇다면 각 페이지들에 담긴 내용들은 각각의 키워드를 와 닿게 설명하고 있는가? 글쎄. 정말 매일 아침 작가가 작성한 날 것의 느낌이다. 글들에서 6가지 키워드는 끊임없이 나오고 있으며 아침 5시에 일어나서 40분 미소, 사색, 기도, 읽기 등을 하고 1시간 20분 글쓰기를 하면서 자신의 루틴을 견고하게 끊임없이 하고 있으며 이렇게 함으로써 이 책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하고 있다. 물론 대단한 작가이며 그렇게 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이 책으로 무언가 새로운 것을 얻고자 한 독자라면 이게 무슨 글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더불어 왜 아침에 일어나서 쓴 글이라고 느꼈냐면, 중간 중간 당일 읽은 책의 제목과 함께 그에 따른 짧은 언급이 있어서이다. 이 책은 뭐랄까. 책으로 나오기에는 미완성의 느낌. 매일매일 작성하는 인스타나 블로그 등의 느낌이 강해서 절대 사서 읽을 것 같지 않다는 솔직함으로 이 책에 대한 감상을 마무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