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배신
엄태주 지음 / 엣눈북스(atnoonbooks)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가 글은 원래 재미있어서 어느정도 예상은 했다.

배움의 배신이라. 배워서 남주랴. 다 자기 잘 되려고 배우는 건데. 누구를 위한 것도 아니기에 배움은 어디서나 환영받고 격려받을 일이라 생각한다.


이 작가는 해당 책의 제목을 배움의 배신이라고 정했고, 내용 전반 각 글을 모두 배움을 향한 작가의 모습과 그 일대기를 그리고 있었다. 읽는 동안 이렇게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상황에 놓인 작가가 부럽다는 생각과 함께 그 경험은 본인 스스로 찾아가는 것이지라는 생각도 들면서. 글 속에서는 작가가 무언가에 대한 배움으로 시작했으나 그 끝은 다소 미미한 이야기로 끝나는 겸손의 스타일로 일관되어 있었지만. 대단하다는 생각은 쭉 들었다.


더불어 작가라서 그런지 나 또한 무언가를 배우는 경험과 그 과정을 이렇게 재미나게 표현할 수 있을까. 잘 모르는 분야인데도 이 글을 읽으면서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이 글의 매력이 엄청 뛰어나다는 것을 말하는게 아닐까. 

배움을 통해서 더욱 자신에 대해 알게 되었다는 작가의 말을 통해 나 또한 크게 공감하였다. 모든 사람이 그러하듯 변화를 싫어하고 새로움에 익숙치 않기에 거리를 두려하는데 이 또한 앞으로의 시대를 살면서 늙은이가 되지 않으려면 보다 부지런히 공부하고 무언가를 익힐 필요가 있음을 확신했다.


문득 왜 새로운 것을 할 때마다 나는 잘하는게 없을까 하는 속상함이 있지만, 다른이들도 다 그런 걸 느끼면서도 끊임없이 달려드는 것에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다. 정말 재미있고 가볍지만 다 읽었을 때 이런 생각거리가 있는게 참 좋다. 작가 땡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