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영어공부 로드맵 - 10년 영어교육과정을 한눈에 이해하고 목표와 방향을 세우는 바른 교육 시리즈 18
허준석 외 지음 / 서사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매우 거창하다. 이 책만 보면 초중고 영어공부를 다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예비 초등 학부모로서 영어교육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발등에 불 떨어진 것 같은 느낌으로 영어라는 단어가 포함된 육아서는 다 봐야 할 것 같아 이 책 또한 그런 이유로 손에 잡히게 되었다.


이 책은 색깔이 묘하다. 일반 학부모가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 

이 책을 쓴 사람은 독자를 누구로 두고 쓴 것일까?

각 학교급별 교육과정을 집중적으로 그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초3부터 시작되는 초등학교 영어 교육과정에서부터 고등학교의 영어과 교육과정까지 그 흐름을 이야기하면서 해당 학년, 학교급별에서 추구하는 영어교육의 목표를 언급하고 있다.

굉장히 전문적인 느낌이 들면서도 또 깊게는 들어가지 않는 느낌의 수준이 모호하다고 해야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학부모라면 자신의 아이가 해당하는 학교급의 영어과 목표를 볼 것이고, 그것을 우리 아이가 달성하고 있는지, 또는 달성하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학부모 Q&A라고 해서 일반적으로 각 낭이에 따른 영어 공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란도 있어 어느정도 도움은 될 것이다. 다만, 깊게 들어가는 느낌은 아니라는 것이 이 책에 대한 나의 총평이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영어 관련 다른 책들을 이미 접한 사람들이니, 영어교육의 긴 호흡을 가질 수 있게끔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를 삼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