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LUCKY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김도윤 지음 / 북로망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저자의 이력은 화려하다.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 유튜브 채널 김작가TV 운영자 등. 많은 이들이 꿈꾸는 것을 꽤 이뤄놓은 자임에 틀림없다. 반전은 지방 사립대 출신에 나이 30 넘어 무언가에 도전하고 시작했다는점?


이 책은 운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담은 글이다. 모두가 운이 있길 바란다. 그렇지만, 노력과 실행이 없다면 그런 운은 절대 올리 없다고 이야기한다. 이 저자가 이뤄놓은 무언가들은 보이지 않는 시간과 노력이 수반되었다고 말한다. 


운을 잡기 위해 꾸준함, 시대의 변화에 따른 적합성, 겸손함, 자기만의 무기 4가지를 갖추라고 한다. 간단하게 표현되어있지만 결코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노력이 쉽지 않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고, 변화할 줄 아는 도전정신과 융통성도 갖춰야 하고, 남과는 구별되는 특별함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 알지만 어려운 것이다.


중간중간 재테크 이야기, 저자로서의 책쓰기, 유튜브 운영을 위한 여타의 과정들이 이 책에 실려있다.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살리는 정말 지칠줄 모르는 사람임에는 분명하구나. 유튜브를 잘 보진 않지만 한 번 봐볼까하는 생각까지 들게 하는.. 이런 자기계발서에는 나잘난 등의 내용이 깔릴 수 밖에 없다. 이 책 또한 아니진 않지만 이 책을 통해 내가 배워야 할 게 있다면 감수하고 읽어야겠지.


p.12

왜 성공한 사람은 운 '덕분'이라 얘기하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운 '때문'이라 말할까? 인생에 있어 성공이란 것이 단순히 자신만의 노력으로 할 수 없는 것이라면, 과연 성공한 사람들만 그 운을 만난 것일까? 


p.69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는 프랑스 소설과 앙드레 말로의 말처럼 우리가 보고, 듣고, 경험하는 나날이 모여 우리의 미래가 된다. .. 당신이 꿈꾸는 미래가 있다면 그 미래에 도착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써야 한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지금 내가 보고 듣는 것부터 다시 점검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