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완성 매일 영어책 읽기 습관
이은경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이 책은 사교육에 있는 사람이 아닌 공교육에 있는 초등교사가 저자이다.

나는 이 부분이 의미있다고 생각한다.

이 저자는 초등교사이자 누군가의 엄마이고, 사교육에 무분별한 지출을 하기 보다는 내실있는 영어교육을 하길 바란다는 마음이 책 곳곳에 있어서 읽기 좋았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자녀의 영어교육에 대한 조급한 마음을 가진 학부모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있으며, 늦은게 아니고 차근히 천천히 해내면 되고 욕심내지 말라고 내게는 선배처럼 말하고 있어서 내용 못지 않게 진행되는 톤이 마음에 들었다.


엄마표가 중요한게 아니라 학원 가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결국에는 아이가 영어독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강조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영어 독서 수준이 진정한 영어 실력이고 그것이 바탕이 된다면 다른 여타의 테스트나 다른 방식의 표현들도 아이는 다 습득할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준비과정>본격과정>실전과정>도약과정으로 크게 4단계라고 보면 되는데, 나는 읽으면서 우리아이는 어느단계인가 계속 대입시켜 읽었던 것 같다. 가장 관심이 많이 가는 파닉스, 리더스북에 대한 친절한 설명 및 해당 책에 대한 구체적인 수준 및 스타일을 언급해주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그 뒷부분은 우리아이의 미래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겠지 싶어 읽긴 했으나 아직 와닿는 얘기는 아니라 스리슬쩍 본 듯 하다. 그래도 지금 나의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이만한 책은 없는 듯 하다.


첨부하고 있는 단계별 추천도서 또한 피상적이지 않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으로 선정한 것 같아 책 구입에 참고할 계획이다. 이론적이지 않고 생활 곳곳에 적용가능한 사례들 및 이야기들이라 큰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