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에세이
박성혁 지음 / 다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워낙 유명한 책이라 그 전부터 추천은 많이 받아왔었다.

특히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공부에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글이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사실 공부를 독려하는 글이나 자기게발서 등의 책들은 이미 무수히 많이 나와있다.

그 중 괜찮은 글도 있고 그렇지 않은 글도 있게 마련이다.

이 책은 힘든 이에게 도움이 되는 저자의 경험이 오롯이 들어간 알짜배기 책 같은 느낌이다.

 

사실 이 책의 스토리는 뻔하디 뻔하다. 그저 놀기만 하고 그렇다고 목표가 있지도 않았던 시절의 자신을 꺠우치면서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공부라는 방법으로 터득해가고 그 속에서 즐거움까지 얻는다면 최고의 경지 아닌가. 이것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 읽을때도 술술 넘어간다.

 

나는 한창 공부해야 하는 나이는 아님에도 인생은 늘 공부라는 생각으로 살기에 이 책이 의미있었고, 늘 대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내용을 전해줄 수 있는 자양분의 느낌이라 좋았다.

 

각자 성향도 다르고 기호도 달라 모든 사람에게 공부를 강요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자신을 사랑한다면 공부해보라는 저자의 말이 참 와닿는다. 중간중간 인용한 다양한 글들 또한 문맥에 맞게 잘 넣어 읽기 좋았다. 여러가지 이유로 많은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