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몰입의 즐거움
미하이 칙센트미하이.크리스틴 웨인코프 듀란소.필립 래터 지음, 제효영 옮김 / 샘터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몰입의 순간 행복함을 만끽한다.

이 책은 달리기라는 매개체로 몰입을 느끼는 과정 및 몰입을 느끼기 위해서는 무엇을 갖춰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선 '몰입'이라는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유명한 달리기 선수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떤 경기에서 어떤 느낌으로 달렸는지 무엇을 생각하며 어떤 것에 의지해 긴 레이스를 할 수 있었느냐고 의문의 제기하고 그에 대답을 해주고 있는 책이다.

사실 누구나 달리기는 초등학교때부터 다 해봤지만, 완전히 달리기에 몰입해서 달려본 사람은 얼마나 될까. 러닝하이라는 최고점을 찍어야지만 몰입의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짜릿하면서도 경건하고 그 과정이 매섭다 싶다.

새삼 달리기라는 분야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몰입하기 위핸 단계적인 과정이 달리기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우리 삶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라 더 의미있게 읽었던 것 같다.

최근 달리기는 아니지만 어떤 스포츠를 하면서 즐거워하고 다르 생각은 전혀 하지 않는 몰입의 상태를 경험했다.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다시금 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서 다른 영역에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몰입의 경험은 정말 최고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