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
신웅진 지음 / 명진출판사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요즘 너무 존경하고 있는.. 너무 멋있고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사람.

현 UN 사무총장의 반기문!!!

얼마 전 TV에서 이 분에 대한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다.

음.....역시... 하는 마음으로.

그 맘 그대로 이 책을 사서 읽었다.

근데, 실제 사무총장에 비해서 이 책은 좀 아쉽다는 느낌.

왜냐면, 아마도 저자는 사무총장이 아니고, 외교부 기자이다.

물론 사무총장과 친한? 친분이 있는 사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나

책을 쓰는데 있어 주관적인 생각이나, 자신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을 했을 것이다.

그래서 조금은 진부하고 뻔한 이야기를 그냥 시~익 쓴 듯하다.

초반에는 위인전을 읽는 듯 하다. 진정 그렇다.

태몽이야기에서부터...ㅋㅋ 점점 읽으면서..

반기문 사무총장에 대해 대략적인 것만이라도 아는게 어디냐는

생각에 끝까지 읽었다.

그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해 읽으니, 내가 전혀 모르는 유엔의

조직이라든지, 외교관의 실질적인 업무, 반기문씨의 공직자의 모습

등... 볼 것이. 알 것이 많더라. 

우리나라에서 유엔 사무총장이 나왔다는 것이 너무 영광스럽다.

자랑스럽고... 임기를 완벽하게 잘 마무리하시어 중임/재임 하시길 바란다..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