맏물 이야기 미야베 월드 2막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북스피어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몽실오빠의 어머님들의 차례상을 준비해야 하는 아줌마인디 연휴때 퀴즈를 내신 나쁜 마포 김사장님의 저의가 얄밉지만 참여하는데 의의가 있다는 말로 일단 집으로 들고온 책 생각보다 책읽은 시간은 안 주어 지고 혹여나 주방으로 가면 책에 기름이나 밀가루라도 묻을까 심히 두려워 방에 고이 모셔두고 손님들이 가고난 설날밤에 몽실오빠가 내려다 준 아메리카노를 놓고 읽었지만 퀴즈는 좀 어렵고 그래도 억지 춘향으로 답은 다 달았지만 정답이 아닐 가망도 많고 솔직히 뭐라 적었는지 기억도 안남...ㅋㅋㅋㅋ


맏물을 새해 첫날 읽는 느낌은 왠지 다른 듯하고 생선까스같은 요리에 뭔가 손이 많이 갈것 같은 요리들, 나도 오리고기 좋아 하는데 기름기 많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안되겠군 하는 생각도 들고 그래서 마지막 날은 기름기 없는 음식을 먹는 날도 정해 놨구나 싶은게 그나마 한국음식은 덜 느끼하지 않나 생각도 했다. 우리의 새해 첫 음식은 떡국이 대표이다. 고깃국물이나 멸치육수를 내어 떡국을 끓이지만 소화 잘되는 김가루도 뿌리고 사과 배 같은 과일도 많이 먹으니 비슷한듯 아닌듯 내 나라라 왠지 더 편들고 싶어 진다.


요리 미스터리라고 하지만 그저 요리만 있는 것은 또 아니고 실제 만들어 먹을 수 있긴 한 요리지만 조금 까다롭긴 한 요리에 우리집 주방에는 없는 조미료들이라 좀 엄두는 안나고 아니지 있는 간장에 뭔가 초무침 초 절임 초가 많고 여튼 같은 재료도 여러번의 손을 더 거치면 더 맛나고 이쁜 요리가 되고 그 요리에도 사연들을 버무려 사건을 읽어 나가는 모시치도 멋지고 미스터리한 초밥집 아저씨도 멋져 보이는 이야기다.

 

 

약과 독은 표리일체 라는 뜻이란다. 하지만, 과해버렸어. ㅠㅠ 병원에서도 가끔 약이 독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상태나 체질에 따라 사용하면 약이 되기도 독이 되기도 한다. 그저 과함은  인간의 목숨도 가져 가느니 ~~~


이 단편들 중 나에게 최고는 마지막이었다. 모든 도깨비를 밖으로 밖으로 쫒을 때 누군가는 그 도깨비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준다. 술도 대접하고 그의 따스함이 왠지 아릿한건 인간은 누구가 어떤이에게 도깨비 취급을 받아 봐서 인가 시기도 했다. 죄은 지은 대로 복은 뿌린대로 가야 하는 것 에도 시대의 이야기가 계속 끝없이 나와 줬으면 좋겠다. 이제 18권째 채운 책장 이제 몇권 더 못 채울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에도시리즈 읽는 순서는 예전 포스팅 참조



너무 멋진 액자같은 책이라 여러컷 찍어 봤어용.

 

예쁘다.

 

 

양의 해는 맏물과 함께 시작했다.

콩을 뿌리는 남자..올해의 띠

지금 양띠 남자인 몽실오빠는 어중간한 밀실에서 콩을 볶는다.

도시오토코  는 우리랑 다르다. 한국은 동짓날 붉은 팥죽을 뿌린다. 아마 기둥에...ㅋㅋ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태우스 2015-02-26 0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이거 제가 요즘 읽는 책인데 반갑습니다 표지 보고 제목을 알아내는 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맏물? 이게 맞게 읽은 건가, 이랬답니다. 마지막 단편까지 열심히 달릴게요! 참참. 인사가 늦었네요. 첫 댓글 다는 거 같은데요, 마태우스라고 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에델바이스 2015-02-26 02:33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 이곳 서재에 댓글은 잘 달리지 않는데 반갑네요.
전 미미여사님 펜, 북스피어 왕펜입니다.

cyan 2015-02-26 07: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책장과 비슷한 사진이 올라와 반갑습니다~ 르 지라시도 언뜻 보이구요 맞나요? 마포 김사장님께서 보시면 엄청 좋아하실 페이퍼네요 ^^

에델바이스 2015-02-26 23:39   좋아요 0 | URL
비슷한 책장을 가지셨다니 무지 반갑네요.
마포김사장님은 제 책장을 아주 잘 알고 계십니다. ㅎㅎ
제가 무지 무지 자랑 하걸랑요...
저기 말고도 북스펴 책이 좀 있어요...

댄스는 맨홀 2015-03-04 18: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왓~ 멋져요~~ 음~~ 구경가고 싶어집니다.

에델바이스 2015-03-12 15:28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꼭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