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 BOOn 8호 - 2015년
RHK일본문화콘텐츠연구소 편집부 엮음 / RHK일본문화콘텐츠연구소(월간지)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RHK는 랜덤하우스코리아 라고 하는 쟝르소설 전문 출판사라고 알고있었다. 원래 자신이 아는게 전부라 생각하는게 보통 사람들이겠지만 여기 출판사에서는 일본문화콘텐츠연구가 있다. 우리나라에 만연한 일본문화를 연구하는 곳이가 싶지만 일단은 출판사의 한 브렌드인듯하다. 우연히 분 8호를 만나고 추리소설의 많은 자리를 차지하는 일본의 작가와 책 그리고 그 속에 묻어있는 문화를 조금식 더 알아가는 방법으로 이 분이라는 책이 너무 좋은 것 같아. 과월호를 구해 봤지만 현재 3,4,6,7,8호만 겨우 모았다.


보통의 잡지라 하면 화보가 주를 이루고 내용중 광고가 대부분을 차지하다보니 실제 읽을 거리는 얼마 되는 않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의 경우는 사진이 없지는 않으나 사진으로 때운다는 느낌이 전혀 없고 자사 발간 책만 주구장창 홍보하는 느낌도 없고 홍보를 안하는 것도 아닌 적정선에서 잘 배합한 듯한 느낌이 든다.


이번 8호에서는 얼마전 한국에 온 히라노 게이치로와의 인터뷰 내용과 다른 여러분들이 소개해 주는 히라노 게이치로 이야기가 특색도 있지만 그를 이해하는데 많이 도움도 되었다. 히라노 게이치로를 소개하면서 그의 책들 소개도 있었는데 자사에서는 출간 된적이 없는 듯한 작가 소개에 이어 타사의 책들을 소개하는 멋진 책이다.


이번호 특집 닌자 모노가타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던 닌자와 에도의 닌자 미국의 닌자등 닌자의 사전처름 자세히 설명과 함께 그림, 사진등도 있어 닌자에 대해 이해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다. 연재 소설도 있다. 잡지에 올라오는 연재 소설은 정말 피를 말렸던 경험이 있는데 이책은 월간도 아닌 격월간인데 이 또한 어찌 감질맛을 참을 지 미리 걱정된다. 연필세밀화 느낌으로 아주 좋다.


한가지 아쉬운건 로시님이 찍어온 사진에서 봤던 금각사, 세롱이가 사다준 금각사 열쇠고리의 그 황금 금각사가 흑백으로 실려 있었다. 금각사는 금색이  중요한데 물속에 비친 금각사 보러 일본을 꼭 가보고 싶어진다. 흑백...ㅠㅠ


추리소설 전문 북카페를 꿈꾸는 카페몽실에서 정기 구독할까 고민좀 해 봐야겠다. 그런데, 과월호는 구할수 있을까? 출판사에 전화 해봐야겠네.​ 혹여 만약에라도 이글을 읽으신다면 1,2,5호 어찌 함 찾아봐 주시겠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붉은돼지 2015-04-28 1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잡지가 있군요, 일단 보관함으로 ^^

에델바이스 2015-04-29 04:55   좋아요 0 | URL
일본 소설을 많이 읽는 저로서는 괜찮은 정보가 많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