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시리즈
하야시 아키코 글ㆍ그림 / 한림출판사 / 200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달을 바라볼 일이 많지 않다.  최근엔 한가위 때 봤나보다.  정말 맑은 가을밤이었더래서 환하고 동그란 보름달을 아이들과 같이 바라보며 감탄했었다.  그 전엔 우리 아들녀석 준비물 사러 문구점에 다녀올 때였나보다.  길건너 산위로 엄청 큰 주황빛 보름달이 떠있었다.  정말 식당쟁반만큼 큰 달이라 우리 아들녀석하고 흥분한 마음에 길거리에서 창피한 줄도 모르고 감탄했었다.  그런데 우리가 떠드는 소릴 듣고 지나가던 사람들이 달을 올려다 보았고 우리와 마찬가지로 감탄을 하는 것이었다. 

이 책에 나오는 달이 꼭 그 달 같다.  동그랗고 환하고 크고 예쁘다.  처음에 우리 비니는 표지의 달님 얼굴이 좀 무서웠나 보다. 읽어준다니까 싫단다.  그래도 무릎에 앉히고 읽어줬는데, 여전히 꺼림찍해한다.  그런데 뒷표지의 메롱하는 달님의 장난끼 어린 얼굴을 보더니 환하게 웃었다.  그러더니 같이 메롱 하며 좋아라 한다.  그 다음부터는 이 책을 보면 웃는다. 뒷표지로 돌려놓고 메롱도 하고...

하야시 아키코, 참 대단한 사람이다.   <숲속의 나뭇잎집>, <이슬이의 첫 심부름>, <열까지 셀 줄 아는 아기염소>,<순이와 어린 동생> 등도 얼마나 재미있게 읽었던지.(우리 아이가 아니라 내가 말이다.) 글도 그림도 아이의 마음을 잘 담아내는 재주가 있다.  주로 미국이나 유럽등의 외국동화가 읽혀지고 있는 현실에서 동양적인 얼굴을 가진 아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그림책은 참 반갑다.  우리나라 그림책은 주로 전통적인 것을 소재로 하는 그림책이 많은 것 같다. 전통 놀이나 전래 동화나,, 아니면 자연의 모습을 담을 그림책.. 주로 시골 풍경, 동물들...자연도 좋고 민족적인 정서와 전통도 좋다.  하지만 현재를 살아가는 어린이가 느끼는 여러 감정들을 섬세한 결로 담아내는 그림책 작가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