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가을이면 나와 개똥이가 다니는 도서관이 '나랑 같이 놀자'라는 잔치를 연다.  지역주민들을 초청해서 한마당 어울어지는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올해도 변함없이 열두 번째 잔치가 벌어진다.  이번주 토요일, 그러니까 바로 내일 왕십리 광장에서다.

 

 

날이 쌀쌀해져서 좀 걱정이다. 책과 관련된 여러가지 체험활동도 도서관 쌤들과 엄마들이 많이 준비했고, 올한해동안 도서관 각 모임에서 했던 여러 활동에 대한 전시도 있고, 공연도 있는데 부디 화창한 가을볕 아래에서 사람들 북적이는 신나는 잔치가 되었으면 좋겠다.

작년에 이억배 선생님과 송언 선생님을 모셨었는데 이번엔 이루리 선생님을 모시게 됐다. 지난 봄에 이루리 선생님을 모시고 도서관에서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북극곰이라는 작은 출판사의 주인이시자 그림책 작가이신데, 뵙는 순간 왜 출판사 이름을 '북극곰'이라고 지었는지 딱 느낌이 왔다.

이번 '나랑 같이 놀자'에서 나는 서울그림책 전시코너나 피노키오가 진행하는 실팽이 코너를 지키게 될 것 같다. 작년엔 본부석을 지키라는 명을 받고 내내 본부석을 지키는데 재미가 없었더래서 '이제 본부석 안지킬래요.'하고 항의를 했었다. 전시코너보다는 체험부스에 있는 게 더 재미있을 것 같다. 

우리 개똥이는 종이놀이터에 잔뜩 기대하고 있다.  작년에 서울도시만들기가 차지했던 공간에 종이놀이터를 만들어 놓기로 했다. 각종 박스들을 잔뜩 쌓아놓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게 하는 코너다. 아마 날씨만 좋다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코너가 아닐까 싶다.

 

내일이다. 얼마나 바쁘고 고된 날이 될까 걱정되면서도 한바탕 벌어질 잔치마당이 기대되기도 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3-10-26 05: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섬사이님, 오랫만이네요~ 좌르르 페이퍼를 읽어보니 알라딘에 뜸한 이유가 있었네요.^^
거리상 놀러가긴 어렵겠지만, 사진이라도 구경하고 싶었는데... 사진이 안 보여요. 아래 텃밭도요~ ㅠ

섬사이 2013-11-12 21:52   좋아요 0 | URL
와~~ 순오기님, 반가워요~^^
근데 왜 사진이 안 보일까요....?

제 컴에서만 보이나봐요.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ㅠ.ㅠ

순오기 2013-11-28 02:32   좋아요 0 | URL
사진은 다른 곳에 올린 걸 복사해서 붙이면 x만 보이고 사진은 안 보이던데...
혹시 그렇게 복사해 온 건 아닌지....

섬사이 2013-11-28 08:34   좋아요 0 | URL
아, 그렇구나!!!
이 페이퍼, 수리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