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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10월 4주

미안합니다. A님의 메일을 받고 나서야 제가 영화 페이퍼 작성을 안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메일을 읽고 딜레이를 시킬까 한 3초간 고민했습니다만, 하던 일을 멈추고 페이퍼를 작성해 봅니다. 10월의 마지막 날 정리한 영화로 11월 첫째주를 꽉 채워보겠습니다!

 

 

 

오직 그대만

 

소지섭도 한효주도 관심가는 배우는 아닙니다만, 이 영화는 정말 꼭 보고 싶습니다. 영화 보러 가자고 할 때마다 이 영화는 궁상맞게 우는 영화라며 퇴짜놓는 이들이 참으로 많지만 전 왜 이리 보고 싶은지 모르겠습니다. 혹 울 일이 있다면, 울고 싶은데 마땅한 장소가 없다면, 이 영화 핑계대고 한 번쯤 엉엉 울어보는 건 어떨까요. 엄청난 카타르시스가 느껴지리라 확신합니다.

 



 

인 타임

 

모든 비용을 시간으로 환산한 영화라고 하더군요. 전 이 영화 소개를 볼 때마다 왜 김난도 교수님이 생각날까요? 아마도 <아프니까 청춘이다>에 나왔던 인생시간환산법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간으로 계산되는 모든 것, 인생은 사실 지금도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그 시간에 대한 의미부여가 사람마다 다를 뿐인거죠. 시간이 중요한 것은 변함없는 진리죠. '시간을 아껴라'라는 뻔한 교훈이 등장할까요? 그저 궁금할 따름입니다.

 



 

헬프

 

<헬프>의 포스터를 본 것은 오금역 3호선 개찰구였습니다. '그녀들' '반란' '바꾼다' 어쩜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단어로만 꾸며놨을까! 백인과 흑인의 대립 구도를 그렸지만 그 안에는 '여성'이라는 주체가 있고 '글'이라는 수단이 있다고 합니다. 어쩜 또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주제들로 영화가 만들어졌는지, 그저 신기합니다. 스포일러가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영화에서는 '이야기'가 무언가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역시 활자의 힘은 대단한 법입니다!

 



 

소중한 사람

 

9월달에 개봉한 영화라는데, 이제야 이런 보물을 알아보다니, 정말 송구스럽습니다. '인상깊에 읽었던 책 있어?'라는 질문에 제가 항상 대답하는 책이 있습니다. 바로 '다마모에'입니다. 가정주부였던 한 여성이 또 다른 인생을 찾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책인데, 그 책에는 '가구'라는 가슴 아픈 단어가 존재합니다. 한 남자를 위해 헌신하며 살았던 그 아내를 남편은 '가구'라고 표현하죠. 전 언제부턴가 일본작품에서 '사랑'을 논했다고 하면 그 '가구'가 생각납니다. 이 영화 포스터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사람'과 '사랑'이 보입니다" "당신에게도  있습니까?"

 



 

세컨즈 어파트

 

89분짜리 공포, 스릴러라고 합니다. 쌍둥이 형제의 악마적 일상이라니,,, 서술어 부터가 너무 자극적입니다. 아직 개봉 전인 영화입니다. 그런데 이 영화가 땡기는 이유는 - 무서운 영화 보기를 꺼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 포스터 때문입니다. 피를 상징하는 붉은 색이 가득하지만, 어인 일인지 전 <내 친구의 소원>이 떠오릅니다. <인 어 베러 월드>도 떠오르고요. 이번엔 형제들의 이야기고, 그 형제들이 만드는 끔찍한 이야기일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두 명의 남자가, 그것도 소년들이 등장한다는 것에, 기대가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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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01 10: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먹는엔지니어 2011-11-07 12:30   좋아요 0 | URL
ㅋㅋ네~ 메일 안보내주셨다면, 놓칠 뻔 했어요ㅠ_ㅠ
오직 그대만을 벌써 보셨군요!
저도 어서어서 찾아보고, 리뷰 올리겠습니다^^
 
<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9월 4주

시간이 나를 데려가는지 내가 시간을 살고있는지 모르겠다. 마땅히 할 일이 없으면서도 이상하게 쉴 틈도 없다. 마음이 번잡한건지 몸이 피곤한건지도 잘 모르겠다. 그리고 벌써 가을은 왔다. 여름 다음에 바로 겨울이 온다더니, 길 옆에는 코스모스가 폈다. 하늘은 맑고 고추잠자리는 눈높이에서 머무른다. 

 



 

도가니

 

이미 본 사람들이 수두룩 빽빽한 이 영화. 공유가 군대에서 책을 읽고 영화화 할 것을 제안했다고 한다. 입소문과 트위터의 감상평들로 이미 내용이 '파악' 됐지만 알 볼 수 없는 영화다.

 

 

 

컨테이젼

 

바이러스 영화라고 한다. 바이러스. 구제역, 광우병,,, 바이러스 기사를 쓰며 관련 영화를 섭렵했던 기억이 난다. '통제구역'이라는 단어와 연상작용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되고 환자들이 분리되고 주인공이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혹은 얻기 위해 싸우고'라는 바이러스 영화의 공식을 소더버그 감독은 깼을까?

 



 

북촌방향

 

홍상수 감독의 영화다. 다섯 명의 사람들이 팔짱을 끼고 자연스럽게 걷고 있는 포스터가 '가짜 속에서 진짜를 표현해내는' 홍상수 감독을 명확하게 표현해 준다. 쉬이 볼 수 없던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는 이 영화, 역시 홍상수 감독의 힘인가?

 



 

의뢰인

 

법정영화다. 재판하는 모습이 영화에 등장할 때마다 나는 생각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변호사는 멋있다!'고. 똑 부러지는 말투와 예리한 분석력, 허를 찌르는 날카로움. 조금 과장되게 표현해서 '아무도 못 건드는' 직장인이 되기위해 필요한 요건들은 모두 변호사들의 특성인 듯 하다. 그래서 이 영화 무척! 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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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8월 2주

둘째주에 보고 싶던 영화들도, 단 한편도 못 봤는데, 벌써 주말이 지나고 연휴가 끝나갑니다. 날짜의 빨간 숫자가 검정색으로 바뀌는 것 만큼 사람을 조바심 나게 하는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 밤 늦게라도 몇 편 보러갈까 싶지만,,, 내일 아침 인천 출동을 핑계삼아 다음 주로 살짝 미뤄둬야 할 것 같습니다.

 



 

[세 얼간이]

 

네, 이 영화입니다. 드디어 이 영화가 개봉합니다. 드디어! 다른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별 3개라면 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300개 쯤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인도 영화죠. <내 이름은 칸>과 맞먹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보면 '알 이즈 웰'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대감을 글로 풀어쓰는 것 조차 영화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이만 접겠습니다. 이 영화는 무슨 일이 있어도 꼭 보겠습니다.

 

 



 

[최종병기 활]

 

박해일이 나온다고 합니다. 박. 해. 일. 그가 제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박해일은 제가 세상에 나와서 처음으로 봤던, 처음으로 혼자 봤던, 영화의 남자 주인공이었습니다. 여자 주인공은 故 장진영 씨였죠. 두 분이 주인공이었던 영화 <국화꽃 향기>에는 이런 명대사 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사랑을 고백했습니다.

저는 사랑이라고 말했는데, 그녀는 어리석은 열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영원이라고 말했는데, 그녀는 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스무살짜기 고백에 가슴 들 뜰만큼 순하지 못해 나,,,

사랑이라는 말 이런 거다 저런 거다 뭐. 말들 많이 하는데 내가 생각하는 사랑은,,, 그래.

상대를 책임지겠다는 의지가 포함돼 있어야 사랑이라고 생각해.

한 때 감정에 빠져서 열병처럼 사랑이라고 느끼는 거 그거 내 취향 아니다.

 

사설이 길었습니다만, 결론은 박해일이 나오기 때문에 <최종병기 활>은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우보이 & 에이리언]

 

전 이 영화가 왜 이렇게 기대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말발굽이 일으키는 흙바람 속에서 오른쪽 허벅지에 고정된 장총을 빼들고 뒤에서 쫓아오는 적들을 소탕해야 할 카우보이와 캥거루가 새끼를 배에 달고 다니는 걸 따라한냥 입 안에 새끼를 넣어 들고다니는 있는 외계 생명체 에이리언, 이 둘의 결합은 마치, 삼겹살을 씹으며 커피를 마시는 것 같은 이질감을 줍니다. 그래서 감독이 어떻게 버무려 놨는지가 기대되는 것 아닐까요? 슬쩍 지나가며 봤던 예고편도 꽤 흥미로웠습니다.

 

네, 안타깝게도 더 이상 '보고싶은' 범주에 넣고 싶은 영화가 없네요. [블라인드]도 개봉했습니다만, 음,,, 티켓이 주어진다면 모를까,,, 이래놓고 또 보러갈 수도 있습니다만, 이래나 저래나 아직은 그 영화는 순위에 넣을 수가 없습니다. 사실 9월에 더 많은, 더 괜찮은 영화들이 추석맞이 대개봉을 노리고 있어, 얼른 9월이 되었으면,,, 하고 있습니다. 볼 것도 많고 느낄 것도 많은 행복한 8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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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읽었던 책, 읽고 있는 책, 읽어야하는 책. 책,책,책에 쌓인 여름이다.

그런데도 보고싶고 봐야하는 책들이 또 쏟아져 나온다.

서점 북카트는 꽉 차서 터질 지경이다.

그래도 신난다. 이 뜨거운 여름!!

 

 



 

[우니히피리]

이히레아카라 휴 렌 & KR(Kamaile Rafaelovich)여사 | 타이라 아이린(지은이) | 지식의 숲(넥서스)

 

'호오포노포노의 비밀'을 선물로 뿌리던(?) 때가 있었다. 결국은 '자기애'로 똘똘뭉친 인간들 속에서 무슨 '관계'를 맺으며 지내야 하는지에 골몰하던 때였다. 그런 마음에 호오포노포노는 평화를 선사했다. [우니히피리]는 호오포노포노(Ho’oponopono)의 또 다른 버전이다. 호오포노포노의 권위자인 이하레아카라 휴렌 박사와 KR여사는 책에서 '우니히피리'의 비밀을 밝힌다. 우니히피리는 '내면의 아이'로 나 자신에 대한 기억뿐 아니라 이 세계가 생겨날 때부터의 모든 기억을 지닌 또 하나의 '나'라고 한다. (문득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라던 노래가 떠오른다.) 호오포노포노에 대해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이 책이 더할나위 없이 와닿을 것이다. 깊고 정교하게 마음의 갈급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멀리 있지 않다.

 



 

[1인자와 2인자가 연출하는 격동의 파워게임, 권력의 숨은 법칙]

리정 | 이은희 | 미래의 창

 

'너만 없어지면 돼!!'를 외치며 유재석에게 갈퀴를 드는 박명수가 떠오른다. 줄 세우기를 좋아하는 우리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1등과 2등이 있다. 업계의 1위, 2위. 시험성적의 1위, 2위. 수입의 1위, 2위. 친밀도에 따른 친구 1위, 2위. 조금 더 유치하게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도 가족간의 애정도를 1위와 2위를 나누는 질문이다. [권력의 숨은 법칙]은 중국 2천년 역사를 통해 배우는 '권력'에 관한 얘기다. 게다가 한신과 유방, 증국번과 동치제, 화신과 건륭제, 제갈량과 유선 등 왕조의 흥망성쇠를 좌지우지했던 인물들의 처세와 리더쉽까지 담아냈다고 한다. 그 인물들의 방법을 우리가 배운다면, 그 사람들로 만들어진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싸우지 않고, 손해보지 않고, 똑똑하게 함께 일하는 기술]

마이클 아이즈너 | 이순희 | 사회평론

 

이게 과연 가능할까? 일을 하다보면 대부분 '손해보지 않기'위해 '싸운다'. 그리고 '일을 덜하기' 위해 똑똑함을 '숨긴다'. 그런데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등은 이게 가능하다고 말한다. 귀가 솔깃! 하지 않을 수 없다. 세계적인 리더들에게는 그들이 믿고 의지하는 경영 파트너가 있다. 파트너지만 친구에 가까운 이들은 어떻게 기업을 운영할지 함께 고민하고 상황을 개선하며 위기를 극복하며 기업과 자신들을 성장시켜 나간다. 이 책은 저자 마이클 아이즈너가 경영자들을 만나 인터뷰 한 이야기들로 구성됐다. 파트너와의 관계를 10개의 핵심 키워드로 압축한 이 책은 직장생활과 그 속의 인간관계를 '잘' 만들어 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장의 본심]

윤용인 | 알키

 

제목을 보고 한참 웃었다. '현직 사장이 계급장 때고 털어놓는 속마음'이라니! 저자 윤용인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딴지관광청의 창간인이자 현재 여행컴퍼니 노매드 Media & Travel의 대표이사이다. <딴지일보> 기자 및 사업국장을 거쳐 2000년 7월 여행 전문 웹진 딴지관광청을 창간한 그는 여행시장의 민감한 문제를 예리하게 파헤치는 글들을 통해 많은 여행 독자와 소통했다. 사업규모가 커지면서 좀 더 크게 놀 판이 필요했기에 2003년 11월 노매드 Media & Travel이라는 여행컴퍼니를 설립하였다. 현재 노매드는 한국 외에도 아프리카, 태국, 베트남 등에 자회사를 둘 정도로 성장한 중견회사가 되었다.  사실 그저 창업을 해서 사장인 사람이 '사장의 본심'이라고 말했다면 이 책은 설득력을 잃었을 것이다. 하지만 조직의 구성원이었다가 현재 사장이 되어 그 속사정들을 드러낸다고 하니, 구미가 당긴다. 이전에 일했던 곳에서는 사장님은 그저 '같은 조직에 속한 머나먼 그대'에 불과했다. 본사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치면 그게 이슈가 될 정도였으니 뭐, 할말 다했다. 이 책, 너무 기대된다.

 



 

[수중혜]

SERICEO 콘텐츠팀 | 삼성경제연구소

 

'참, 여우같애' 이 책을 훑어보며 했던 첫번째 생각이었다. CEO의 모습은 그 회사의 모습과 닿아있다. 소위 말해 잘 나가는 기업의 CEO는 얼굴에서 광이 난다. '어때, 나 부러워?'하는 소리가 사람들의 귓가를 때리는 듯 하다. 비리를 저질렀거나 합병 직전의 기업 CEO는 죄인이 따로 없다. '내가 왜 리더가 됐을까'라는 근본부터 따지는 듯하다. 이 책은 그런 대외적 이미지의 CEO와는 별개로 내부 구성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CEO를 위한 글을 싣고 싶었던 것 같다. 지식의 보좌관, 영감의 친구, 감성의 연인이 되어 줄 책이라니 말이다. '지식'을 쌓는다는 측면에선 너무너무 궁금하지만 'CEO'용으로 묶인 듯해서 과연 내가 읽어도 될까 싶다. 그래도 봐야겠다. 난 내 인생의 CEO니까,,, 하하

 

한 두 권은 더 골라놨는데, 벌써 다섯 권이 차버렸다. 사람들은 도대체 언제 이렇게 글을 쓰고 책을 내놓는걸까? 전 국민 작가시대에 살고 있는게 아닌가란 생각이 든다. 더불어 이런 결심이 선다. '나는 조금 더 부지런해져야 한다'고. 열심히 읽고 열심히 움직이며 열심히 쓰고 만들어내는 그런 여름을 보내야겠다. 주먹! 불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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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8월 1주

영화, 내가 너무 소홀했구나, 영화. 무심하게 지나간 몇 주 동안 영화들이 개봉하고 입소문을 타고 내 귀에도 들어왔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찾아볼까? 싶다. 영화는 훌쩍 떠나는 여행만큼 흥미로우니까.

 



 

[7광구]

 

홍콩에서 돌아오자마자 보려고 예매를 해뒀었다. 내가 가진 마지막 영화관람권으로. 그런데 이럴수가, 영화가 품질을 높인다면 오후 개봉으로 미뤄졌다. 해서 나의 영화 예매는 취소됐고,,, 그리고 관람권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더 없이 보고싶다. 헌데 이게웬걸? 평점이 바닥을 치고 있다. 시사회장에서 욕을 했다는 관람객도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에서 3D를시도했다는것 그리고 안성기와 하지원이 나온다는 것, 유전시추라는 소재가 사용됐다는 것은 내게 충분히 매력적이다. 내가 과연 이 영화 리뷰를 어떻게 적을지가 사뭇 궁금해진다.

 



 

[마당을 나온 암탉]

 

'2011 한국 영화의 아름다운 도전'이라고한다. 동화를 먼저 봐야할까, 영화를 먼저 봐야할까. 행복한 고민을 만들어내는 영화. 애니매이션이라 더 신나는, 여름에 어울리는 것 같아 꼭 보고싶다.

 



 

[고지전]

 

고수의 영화다. 내가 그에게 반했던 건 <백야행> 이었다. 빛과 어둠에서 고수는 어둠을 연기했었다. 그리고 <초능력자> 이번엔 <고지전>이다. 지난 주에는 <고지전> 200만 관객 돌파 기념으로 무대 인사도 있었다고 한다. 비록 전쟁영화라지만 고수가 나오므로 꼭 봐야할 의무가 있는 영화 <고지전>이다.

 



 

[파리넬리]

 

지난 6월말 재개봉했다. 어릴 적, 스쳐지나가듯 봤던 이 영화. 형과 아우의 관계, 신체적 결점과 음악적 재능의 관계, 성악가이기 전 한 남자였던 파리넬리. 그 아름다운 음악과 영상을 이제 다시 느낄 때다.

 

폭우와 휴가와 여행들로 정신없던 틈새를 영화들이 파고들어 왔다. 대중적인 영화도 있고 코드가 분명한 영화도 있다. 내 안의 생각들만큼 올 여름의 끝자락도 이 영화들로 치열해 지겠구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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