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일을 합니다.  

제게 찾아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주로 제가 찾아갑니다.  

그들의 고민과 상처들을 보듬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 저의 일입니다.  

때로 물질적으로도 도와야 하고, 필요한 기관에 연결시키기도 합니다. 

좀 사는 집의 대대로 딸이 귀한 집안의 외동딸이었던 저는 한 번도 제가 이런 일들을 하며 살게 되리라고 생각지는 않았습니다. 

저의 성품이 주어진 일은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 그런 성품이 저를 버티게 하는 힘이지요. 

그러나 마음껏 좋아서 하는 일이 아니니 때로 제 마음에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사람이 싫어지기 시작하면 그 때가 온 겁니다. 그리고 몸은 거의 일어서기가 힘들 정도가 됩니다. 

이삼 년에 한 번 정도 그런 주기가 옵니다. 

그러면 무조건 나를 아는 사람이 없는 곳으로 떠납니다. 

하루에 한 번 친구가 있는 병원에 들러 닝거를 맞고, 하루에 한끼만 먹으며 꿈도 없는 잠을 잡니다. 

삼일 쯤 지나면 눈이 떠지고 몸이 서서히 기운을 차립니다.  

하루 정도 길거리를 어슬렁거리며 지나가는 사람들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비로소 집으로 돌아갈 때가 된 것이지요. 


한끼 식사, 만두
 
창에서 바라본 숙소밖 풍경

동네의 작은 도서관

그 도서관에서 책 읽는 아줌마

옛철길을 이용한 와인터널

오일장을 둘러 보다가 귀걸이도 하나 사고

줄장미가 있는 골목

흑백사진

나의 전용 찍사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녀고양이 2011-05-30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저곳 와인 터널 갔었는데, 참 추웠어요, 안이.

저는 요즘 들어 제 포용력에 대해서 걱정스러워요.
원래 분석적 기질이 큰 편이라, 그냥 따스하게 받아들이기가 잘 안 되요.
머리가 먼저 나가거든요, 마음보다. 그래서 보듬고 들어주신다는 언니의 성품이 부러워져요.

많이 쉬셨어요? 건강하셔요.

gimssim 2011-05-31 17:15   좋아요 0 | URL
저도 그래요. 늘 머리가 앞서지요.
그래서 가끔 몸이 브레이크를 거는 것이구요.
지난 경험에 비추어보면 머리로 승부하면 절대 이길 수 없더라구요.
문제는 마음으로 다가가야 하는 것인데, 근데 그게 어렵지요.

이제 새달이니 새 기분으로 시작해야겠지요?
잘 지내세요^*^

페크pek0501 2011-06-01 14: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뉴스를 전함. - 조선일보에서 사진작가 모집 기사 읽었어요. 매월 우수작을 뽑는 듯.
이번 달은 '내가 본 기억에 남는 간판'사진을 모집하는 공모전이라니까 한 번 도전해 보세요. 홈페이지 들어가 보시길...
이걸 보고 중전님께 알려 줘야지, 하는 생각 들었어요.

장미꽃 사진과 귀걸이 사진이 제일 맘에 들어요. 재밌게 보고 갑니다.ㅋ

gimssim 2011-06-02 22:00   좋아요 0 | URL
공모전이라...홈페이지에 들어가 볼께요.
그것보다 기사를 보시고 저를 떠올리셨다니 기분 좋습니다.
분발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