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적인 그녀 (2disc)
곽재용 감독, 전지현 외 출연 / 스타맥스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그야말로 러브 & 코미디 영화다. 아니, 단순한 코미디가 아니라 사랑이란 무엇인가 하는 명제를 주인공의 행동을 통해서 보여주는 그런 영화다. 나는 적어도 이 영화를 그렇게 보았다.

주인공 견우와 그 녀의 첫 만남은 지하철에서 였다. 술 췬 그 녀가 좌석에 앉아있던 노인 머리위에 거세게 토하는 사건을 계기로 하여, 그 녀마음의 상처를 치료해주고 싶다고 주인공 견우가 생각하는것으로부터 이야기가 시작한다.

그런데 그 녀는 엽기적이었다.

죽어∼∼를 연발한다. 그리고 마구잡이로 때린다.

강 속에 밀어 떨어뜨린다. 그리고 마구잡이로 때린다.

자기의 작은 여성용 구두와 견우의 구두를 교환하라고 협박한다. 게다가 그 상태로 자신을 따라 잡으라고 유혹한다. 그리고 마구잡이로 때린다.

검도를 하고 스포츠 만능. 그리고 마구잡이로 때린다.

정말 그 녀는 엽기적이다. 그러면서도 매우 매력적이었다. 견우는 저도 모르게 그 녀를 사랑하기 시작한다.

이 영화, 전체를 전반전, 후반전 그리고 연장전으로 나누고 있는데 전반전, 후반전은 그저 코미디적인 경향이 강하다.

문제는 연장전. 모든 엽기적이고 이기적인 그 녀의 행동과 요구의 진 뜻을 알게 된다. 그것이 너무나 가슴 아프고 또 귀여운 것이라는 사실도.

이 영화를 본 사람은 연장전부분에서 2번의 시간적 착각을 일으킬 것이다. 그것은 보는 사람에게 매우 불안한 감정을 안게 한다.

그러므로 마지막에 견우가 자기의 고모를 만나는 장면은 눈물 없이는 못본다(적어도 나와 나의 아내는 그랬다).

한마디로 하면 이영화는 20번 웃을 수있고, 노력하면 3번은 울 수있는 그런 영화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hika 2004-08-14 0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하, 스무번 웃을 수 있고 세번.. 노력하면 세번은 울 수 있는 영화라는 평에 찬성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