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부천에 있는 브런치 카페 스페이스에 점심을 먹으러 갔다.

웨이팅이 있다는 말을 듣고는 좀 일찍 도착했으나, 주차장은 이미 아수라장이었으며 1층 대기실에 차를 대고 가보니 사람이 바글바글하다.

, 이곳이 핫플이로구나.

 

1층 로비에 걸려 있는 어느 사진을 하나 봤는데, 나도 이런 사진을 찍어 보고 싶었다.

아주 고혹적이지 않은가.



인테리어로 구닥다리 브라운관TV가 있길래 살펴보니,

커피 메뉴가 적혀 있지 않은가. 아이디어 한 번 기발하지 않은가.



주차장에서 1층으로 가는 복도에 장식되어 있는 나비 오나먼트들이다.

머리핀인가? 꼬맹이는 빤짝이는 액세서리 구경이 넋이 나갔더라. 왜 그렇게 그런 걸 좋아하는지.



자 이제 본격적인 먹거리 구경에 나서 보자.

브런치는 오후 2시까지라고 하던데, 이용 시간은 70분이다. 그리고 보니 예전에 빕스에서 점심에 입장해서 저녁까지 먹고 나왔다는 전설이 대단하지 않은가.

아니 밥 다 먹었으면 나가야지 무얼... 암튼 그랬다.



이건 스콘류던가. 아주 다양한 빵들의 향연이 이어진다.

손님들이 하도 많다 보니, 계속해서 구운 빵들과 디저트류들이 등장한다.



요건 우리 꼬맹이가 좋아라하는 크루아상인데 단가가 좀 하더라.

하긴 요즘 비싸지 않은 게 있던가. 빵값도 너무 많이 올랐다.

앞으로 SPC 빵은 사지 않기 위해 요즘 부지런히 동네 빵집 사냥 중이다.

SPC 때문에 동네빵집이 거의 다 사라져 버렸다. 그리고 남은 빵집들은 너무 비싸고 그것 참.



이건 아마 단호박 바게트였나 어쨌나. 예전 같았으면 빵 사진에 이름까지 다 찍었을 텐데 이제는 그런 열정들이 모두 사라져 버렸다. 귀차니즘 때문이라고 할까나.



이것 역시 이름은 모르겠지만 아마 번 종류가 아닐까 싶다.

그러고 보니 예전에 뭔 번이니 하는 빵집이 유행했었는데 다 사라져 버렸다.



타라~ 어쩌면 이 녀석의 자태를 올리기 위해 이 포스팅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싶다.

내가 티라미슈와 더불어 디저트 중에 가장 좋아라하는 바로 크림뷜레다. 크하~

넘넘 먹어 보고 싶었으나, 브런치를 앞두고 있어서 차마 들이댈 수가 없었다.



스페이스작 지하 1층에서 무슨 전시를 한다며, 꼬맹이가 방문하면 굿즈를 선물로 준다 해서 어쩔 수 없이 끌려갔다. 처음에는 데면데면했는데 정작 가서는 아주 신나게 구경을 했다. 누가 그린 줄 몰랐는데 알고 보니 장애가 있는 친구들이 그린 웹툰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참 굿즈로는 친환경 장바구니와 물병 등을 나누어 주셨다.

아이고 뭘 이런 걸 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밑그림을 보고 그리는 간단한 체험도 있어서 안할 수가 없었다. 꼬맹이는 공룡을 나는 고래를 그렸다.



한 쪽 벽면에는 커다란 종이가 있어서 실컷 그림을 그려볼 수가 있더라.

나도 질세라 달려들어서 꼬맹이 그림을 그려 보았다.

발로 그렸냐는 핀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말이지.

그래, 나는 발화가다 어쩔래!

 

이상 끝.



오늘 점심에 먹은 죠스떡볶이.


원래 1인분에 3,000원 아니었나?

이제는 3,500원이 되었다. 그리고 야끼

만두 반조각을 얹어 주더라.



이건 순대, 역시 값이 올랐다.

3천원에서 4천원으로 - 오르지 않은 게

없다.


이젠 주문도 모두 키오스크로 해야한다.

예전에는 사람한테 하던 시절이 그립다.



어제 저녁에 마트에서 사온 또띠야.

인스타에서 본 또띠야 페퍼로니 피자

를 한 번 만들어 먹어 보려고 샀다.


이 또띠야는 미제다.



오늘 점심 먹고 나서 페퍼로니와 모짜렐라

치즈를 사려고 사방을 돌아 다녔는데 모짜

렐라 치즈는 봤는데 페퍼로니는 없더라.

이걸 어디 가서 사야 하나 그래.


이 또띠야는 스페인에서 만들 거란다.

여튼 별 개 다 있더라.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2-10-26 14: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0-26 16: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거리의화가 2022-10-26 14: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SPC 이용안한지 좀 됐는데요 이참에 다양한 빵집이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물가가ㅠㅠ 이래저래 심란하네요. 올려주신 빵 사진들 보며 침 꼴깍 삼켜봅니다ㅋㅋㅋ

레삭매냐 2022-10-26 16:11   좋아요 2 | URL
저도 그동안 파바에서 주로 빵
을 사다 묵었는데 이 참에 끊어
버릴라구요.

그래서 동네 빵집 투어 중이랍
니다. 내일은 월화수 쉬고 영업
하는 빵집 투어 원정에 나설
계획입니다. 포스팅으로 알려
드리지요.

북프리쿠키 2022-10-26 15: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혹적인 포즈사진 기대합니다!

레삭매냐 2022-10-26 16:12   좋아요 1 | URL
고혹적 사진을 위해서는
우선 모델부터 섭외를...

감사합니다.

바람돌이 2022-10-26 16:5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저런 포즈로 저런 눈빛으로 사진 한번 찍어보고 싶다는..... 이생에서는 안되겟죠? ㅠ.ㅠ
그런데 이 스페이스作이라는 집은 브런치 뷔페입니까? 이용시간 제한이 있게요? 진짜 그렇다면 대박입니다. 이런 곳은 전국화 해야 한다는.... ^^ 우리 동네로 진출해달라 ^^

레삭매냐 2022-10-26 18:01   좋아요 1 | URL
사진 보면서 진차, 크하~ 했답니다.
포즈가 아주 기냥 -

브런치 카페랍니다. 너무 오래 있으
면 내쫓기지 않을까요.
저희처럼 밥 무면 바로 튀 나가는
닝겡인들에게는 별무소용이죠 뭐
시간이 ㅋㅋㅋ

독서괭 2022-10-26 18: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아 배고픈 참인데 빵들이 참 맛있어 보이네요.. 저희 동네 상가에는 맛있는 동네빵집이 있어서 애용하는데, 이른 아침이나(동네빵짐 개점전) 저녁에는(동네빵집 다 팔림) 빠바를 이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ㅠㅠ
또띠아 페퍼로니 피자라니, 엄청 맛있겠는데요. +ㅁ+ 맛난 저녁 드세요!

레삭매냐 2022-10-26 22:36   좋아요 1 | URL
오늘 저녁 메뉴는 잡채였답니다 -
아주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

또띠야 페퍼로니 피자는 제가
맹근 다음에 한 번 그 자태를
공개해 보겠습니다 ㅋㅋ

stella.K 2022-10-26 18: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먹는 게 3분의 2고 보는 게 3분의 1이네요. ㅎㅎ
죠스 떡복이 매운가요?
불매운동 당연한 것이긴 하지만 이거 하나로 먹고 사는 사람들은 여러모로 속이 상하겠어요. 빵 팔아서 얼마나 번다고...ㅠ

레삭매냐 2022-10-26 22:37   좋아요 1 | URL
죠스 떡볶이, 제 입맛에는
좀 매웠습니다.

파바와 그 떨거지들의 영업
이익이 엄청나더라구요 !!!

그게 다 노동자들과 가맹점
주들을 쥐어 짜서 만든 거라
는 점이 문제지만요.

coolcat329 2022-10-26 21: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앗 빕스 그 전설의 주인공 저도 해봤답니다. ㅋㅋㅋ
그게 어떻게 가능했는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점심 저녁을 다 먹고 나왔어요 ㅋㅋㅋ
저 요즘 또띠야에 맛들려서 만들어 보려고 벼르고 있습니다.
순대 양이 정말 ㅠㅠ

레삭매냐 2022-10-26 22:40   좋아요 1 | URL
아니 울 쿨캇트님이 말로만
듣던 빕스 점심-저녁 올킬러
셨다니요!!! 대단하십네다.
완쉐이 ~~

제가 아보카도는 별루인데
또 과카몰리는 팬이라눙 -
요상하지요.

제 최애 메히칸 푸드는
소고기 파히타, 치킨 퀘사
디야 그리고 부리또 되겠
습니다. 쩝쩝 -

그전에 롯백 식품코너에서
선데이 한 번 사다 묵었는데,
쌩선데이만 들어 있더이다.

2022-10-26 21: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0-26 22: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라로 2022-10-27 12: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 빵을 커피빈 빵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암튼, SPC는 또 뭔가요???
그런데 꼬맹이가 따님이에요??
꼬맹이 성별을 알 수 없는 단어인데
갑자기 블링블링 좋아한다고 하니까..
그건 그렇고 죠스 떡볶이 넘나 맛있어 보이는데
어찌 야끼만두 반조각을! 실화죠!!
암튼 한국도 인플레이션이....ㅠㅠ
근데 스페인에서 만든 또띠아는 어찌 다른지 궁금해요!!!
저도 치킨, 비프 파히타 넘나 좋아하는 인간;;
저는 과카몰리도 좋아하고 그냥 아보카도도 환장해요.^^;;;
아참! 저도 티라미슈와 더불어 디저트 중에 가장 좋아라하는 것은 바로 크림뷜레랍니다!!! 호곡!!!^^;;;

레삭매냐 2022-10-27 13:38   좋아요 0 | URL
그런가 봅니다, 또 제가 빵에
대해서는 문외한인지라 - 고저
먹을 줄만 알지 헷

꼬맹이는 사냉이랍니다, 말썽
꾸러기죠. 만날 사고만 치고.

여짝도 인플레가 어마무시합
니다. 가격 오르면서 양이 주
는 희한한 시츄~가!!!

아 크림뷜레 먹고파요, 근데
넘 비싸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