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오브 도그> 토머스 새비지

 

이 책을 사러 원정을 나갈 생각까지 하고 있던 차에...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어제 중고서점에 이 책이 입고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바로 뛰가서 사들였다.

 

하지만 바로 읽기 시작하진 않았다.

 

오늘 아침 출근 길에 펴 들었다. 지난 일요일부터 읽던 에휘봉 씨의 <랭스로 되돌아가다>도 물론 가방에 들어 있었다. 하지만 나의 퍼스트 픽은 바로 <파워 오브 도꾸>였다.

 

모두 1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었고, 아침에 첫 번째 챕터를 다 읽었다. 기대 이상으로 재밌다.

 

넷플릭스에서 만들었다는 영화도 있다고 해서 너튜브를 찾아 리뷰들을 검색해 본다. 감독이 무려 제인 캠피언이라고 한다. 아니 도대체 언제 때, 제인 캠피언이던지.

난 여전히 이십대 시절 대학 동창이 영화 <피아노>의 주인공인 멋지지도 않은 하비 케이틀이 그렇게 매력적일 수가 없었노라는 말을 기억하고 있다.

 

미국인 작가가 쓴 퀴어 웨스턴을 뉴질랜드 출신 감독이 몬태나라고 구라를 치고 뉴질랜드에서 찍었다는 점이 호기심을 마구 자극해낸다. 미국 스타일의 웨스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그 흔한 결투나 총싸움이 한 번도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이 영화 <파워 오브 도꾸>를 다른 서부영화들과 다른 결을 만들지 않았나 싶다.

 

소설/영화의 제목은 성경 구약의 시편(2220)에서 인용했다고 하는데, 뜻을 들어도 여전히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장소는 미국의 몬태나 그리고 시간은 1925. 1차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끈 미국은 그동안 세계의 주인행세를 하던 영국을 대신해서 팍스 아메리카나 시대를 열 준비에 들어갔다. 전후에 진행된 산업화는 마차나 말을 이용하던 탈것이 자동차로 바뀌고 있었다. 캘리포니아 대학 출신의 뛰어난 능력을 지닌 필 버뱅크는 그런 문명의 이기를 모두 거부하고 거친 카우보이들 사이에서 탁월한 불까기 실력을 보여준다. 상남자 마초라고 해야 할까.

 

그리고 40세 형님보다 2살 어린 동생 조지 버뱅크가 버뱅크 목장의 공동소유주로 등장한다. 모든 면에서 형 필과는 다른 스타일의 조지. 필이 과거를 대표하는 선수라고 한다면, 말 대신 자동차를 타고 싶어하는 조지는 다가올 산업화된 미래를 암시한다.

 

그렇게 워밍업으로 두 상이한 형제들을 소개한 뒤, 바로 삼각축을 형성한 로즈 고든의 연애사를 소개하는 부분까지 읽었다.

 

전형적인 웨스턴이라기 보다는 치밀한 심리 스릴러 형식의 영화라고 하는데 과연 소설에서는 어떤지 읽어봐야 알겠지. 아마 책을 읽다가 못 참겠으면 영화부터 먼저 볼 수도 있을지 모르겠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ini74 2022-04-20 11: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도꾸 !!! 넘 반갑고 정겨운 단어에서 빵 터졌어요. 도꾸라고 하나 갑자기 막 컴버배치가 사투리할 것 같은 ㅎㅎㅎ 전 책이 더 재미잇었어요 *^^*

레삭매냐 2022-04-20 13:15   좋아요 2 | URL
어려서 할머니가 덕구야 덕구야
그렇게 댕댕이들을 불러서 그게
이름인 줄 알았답니다. 덕구가
dog 의 다른 표현이었더라구요 ㅋ

컴버배치의 마초 연기 기대해
볼랍니다.

바람돌이 2022-04-20 11:5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요즘 넷플릭스 영화 뭐볼까 돌릴때마다 고민하는 파워오브도그군요.
책부터 먼저 볼거야라고 하면서 눈 질끈 감고 지나갔다가 또 슬쩍 실눈뜨고 예고편 보고 그러는.... ^^ 4월이 3분의 2나 지나고 있는 지금 다시 살짝 정신 차리면서 무슨 책부터 다시 볼까 하는데 역시 파워오브도그가 눈에 딱 어른거립니다. ^^

레삭매냐 2022-04-20 13:16   좋아요 2 | URL
저도 어제 사서 밍기적거리다가
오늘 아침에 펴들었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냥 오후 내내 책이나 봤으면
얼매나 좋을까요. 아 일다가 집
에 가서 영화 땡길 지도 모르겠
네요.

미미 2022-04-20 12:1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레삭매냐님 첫 챕터 읽으셨는데 이정도면 다 읽고나서 어떠실지 너무 궁금합니다ㅎㅎ

저도 참지못하고 중간에 영화를 봤던걸로 기억하는데 영화는 마치
˝책부터 읽고 와˝라고 하는것 같았어요.ㅎㅎ
미니님처럼 영화보다 책이 좋았는데 여운이 남는 영화인건 분명한것 같아요.^^*

레삭매냐 2022-04-20 13:51   좋아요 3 | URL
저도 미미님의 의견에 격렬하게
공감하는 바입니다.

원작 소설만한 영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영화가 어찌 문학의 그
풍부한 구사를 따라갈 수 있을까요.

조언에 따라 영화 보기에 앞서
책부터 읽고 가겠습니다 넵!

페넬로페 2022-04-20 13:4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도 첫부분은 전형적인 웨스턴이라고 생각하고 어릴 때 열심히 보던 미국 서부영화가 생각났는데 완전히 다르게 진행되더라고요.
몰입감도 좋고 사람의 심리와 관계를 잘 다루었어요.
끝까지 좋게 읽히시면 좋겠어요.
영화는 소설의 반도 못 담았다는 느낌입니다~~

레삭매냐 2022-04-20 14:07   좋아요 3 | URL
저도 어려서 마카로니 웨스턴
을 재밌게 보고 자라서 그런
지 웨스턴에 대한 로망이 ㅋㅋ

심리 스릴러라는 말이 그냥
나온게 아닌가 보네요. 열심히
읽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로 2022-04-20 22:5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우와!!! 우리 지금까지 겹친 책이 없었는데 이번에
약속도 안 했는데 같은 책을 읽고 있네요!!!!
저 켄 리우의 책을 읽고 이 책을 집어들었거든요.
엔드 오브 타임 읽어야 하건만,,^^;;;
책장이 줄어가는 것을 안타까워하면서 읽고 있어요.ㅎㅎㅎ

레삭매냐 2022-04-21 16:23   좋아요 1 | URL
이 책 저 책 시작만 하고
끝내지를 못하고 있네요 :>

켄 리우의 책도 마저 읽지
못하고 ㅋㅋ

책은 상당히 재미지네요.
원작을 다 읽고 나면 제인
캠피언 감독의 영화도 볼
생각이랍니다.

감은빛 2022-04-21 11:2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영화는 제법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작을 얼마나 잘 담아냈을지 궁금하네요. 위의 댓글들을 보니 절반도 못 담았다 하시네요. 저도 원작을 읽어보고 싶네요.

레삭매냐 2022-04-21 16:24   좋아요 1 | URL
책을 보면서 영화에 대한 짤
을 조금씩 보고 있는데,
아마 제인 캠피언 감독이
기존의 웨스턴 문법과는 다른
결의 영화를 연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책은 기대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