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적인 그녀
김호식 지음 / 멜론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엽기적인 그녀>하면 이제는 천송이로 먼저 기억되는 배우 전지현씨가 먼저 생각난다. 그 영화를 처음 보았을 당시만 해도 이 여자 도대체 뭔가 싶었다. 그러면서 비록 영화 속이였지만 차태현씨가 너무 고생한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아마도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 이전까지 지금의 전지현씨를 있게 한 대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 이번에 책으로 만나게 될 『엽기적인 그녀』는 지금은 상당히 활발해졌지만 그 당시로서는 인터넷 소설 1세대인 김호식 작가의 작품으로 1999년 8월부터 시작한 지금은 이런게 있었나 싶은 PC통신 나우누리의 연재물을 모은 책의 개정판이라 할 수 있겠다.

 

견우74라는 필명으로 이 글을 연재했고 다른 사이트로 펴지면서 일약 화제와 폭발적인 인기를 불러왔던 작품인데 이야기 속 견우는 군에서 갓 제대한 청년으로 그 당시와 비교해도 나이와 어울리지 않게 나름 순진무구한 인물로 그려진다.

 

그런 견우가 만나게 된 여자는 그와는 정반대의 터프함을 넘어 다소 엽기적인 그녀로 마치 하이틴 로맨스 소설 같은 분위기의 소설 전개는 상당히 쉽게 읽힌다. 게다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았을 것이기에 책을 읽으면서 영화 속 그 장면을 상상해보는 것도 묘미라는 생각이 든다.

 

엽기, 발랄, 코믹과 감동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았던 영화였음에 틀림없다. 영화 종반부에 견우가 상대남자에게 여자친구를 부탁하며 남긴 대사는 지금까지도 패러디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는데 로맨스 소설에서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등장함과 동시에 평범함을 거부하는 엽기적인 그녀의 매력을 다시금 보여주는 책으로 영화를 재미있게 본 사람들이라면 그때의 향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