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 당신의 미래는 오늘 무엇을 공부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이시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 자극을 위해서. 나보다는 좀더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쓴 책 같지만 공부는 죽을 때까지 해야 하고, 이루려면 계속 정진해야 함을 다시 한번 새겨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상욱의 양자 공부 - 완전히 새로운 현대 물리학 입문
김상욱 지음 / 사이언스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자역학은 어렵다. 과수알못에게는 더더욱. 아주 매우 많이, 어렴풋이 왜 무엇인가가 이도저도 아닌 상태라고 할 수 있는지, 왜 그런지 설명을 알아듣긴 했지만 너무 어렵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21-01-12 10: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양자역학은 죽을 때까지 계속 공부해야 하는 이론이라고 생각해요. ^^;;

transient-guest 2021-01-13 03:56   좋아요 0 | URL
과학책은 잘 이해를 못해도 계속 읽으려고 합니다. 그 과정 자체도 꽤 중요한 것 같아요. 이해하려는 노력 말이죠.ㅎㅎ

고양이라디오 2021-01-12 11: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양자역학을 이해한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ㅎ 받아들이는 방법밖에ㅎ

transient-guest 2021-01-13 03:56   좋아요 1 | URL
그냥 수학적으로 증명되는 믿음의 영역 같네요.ㅎ
 
The Dragon Reborn (Hardcover)
Robert Jordan / Tor Books / 199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썰을 풀어가는 솜씨가 대단. 전혀 중복되지 않는 작은 주제로 큰 흐름을 이어간다. 플롯을 나눠가면서 각 주요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중심으로 펼쳐내니 지겨울 틈이 없다. 고전 판타지와는 달리 여성캐릭터들 또한 주요한 역할을 맡아 사실상 주인공이 여섯이다. 드디어 운명을 받아들인 Ran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플라네테스 4 - 완결
유키무라 마코토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발한 소재로 시작했다가 흐지부지. 막판에는 스토리를 이어가기 힘들었던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플라네테스 3
유키무라 마코토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가 조금 이상하게 흐르기 시작했지만 결국 목성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