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Major Crimes: The Complete Second Season (메이저 크라임 시즌 2)(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Warner Home Video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제 - Major Crimes, 2013

   제작 - 제임스 더프, 록산 도슨

  출연 - 매리 맥도넬, G.W. 베일리, 안소니 존 데니슨. 마이클 폴 챈, 레이몬드 크루즈, 키어런 지오반니, 그레이엄 패트릭 마틴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인물이 한 사람 등장한다. ‘필립 스트로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리오스’ 검사이다. 상당히 패션 감각이 뛰어나고 매력적인 여성인데, 사건에 대한 열의가 지나쳐서 주위 사람들의 기분을 배려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게다가 시체라든지 피에 약해서, 사건 현장에 와서 우연이라도 시체를 보게 되면 거의 비명을 지르고 울먹인다. 하여간 그녀의 다소 융통성 없고 사건에 올인하는 성격은 주요 증인인 ‘러스티’와 마찰을 빚는다.



  이제 러스티는 주요 범죄 수사국의 마스코트가 되어버렸다. 프로벤자에게는 언제든지 고민을 털어놓는 귀여운 손자이고, 버즈에게는 손이 많이 가는 동생 그리고 다른 팀원들에게는 사춘기의 툴툴거리는 사촌 동생 정도의 느낌이랄까? 그래서 뒤처진 학교 진도를 따라잡으라며 개인 지도도 해주고, 그가 여자 친구를 데리고 오자 모두들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바라본다. 덕분에 부모에게서 버림받고 길에서 생활하던 러스티는 많이 바뀌었다. 예전에 그는 타인에 대한 믿음이라든지 기대 같은 걸 하지 않고, 오직 살아남는 게 목적이었다. 하지만 점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넓혀가고, 조금씩 의지하고 남을 배려하기에 이르렀다.



  어쩌면 이번 시즌에서 보여주고 싶었던 것은, 아이를 기르려면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말이었을지도 모르겠다. 과거에 무슨 짓을 했었건, 현재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믿어주며 제대로 나갈 수 있게 봐주는 팀원들이 있었기에 러스티는 변할 수 있었다. 그런 사람들이 없었다면, 아마 그는 지금도 예전처럼 길에서 매춘을 하고 엄마를 따라 마약 중독자가 되었을 지도 모른다. 물론 러스티가 중범죄를 저지른 게 아니었기에 팀원들이 너그럽게 이해해주는 거였을 수도 있다. 범죄의 목격자로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으니 보호해주는 걸 수도 있다.



  우리 사회에서는 색안경을 쓰고 피해자를 대하는 경우가 있다. 가해자는 남자니까 그럴 수도 있다거나 순간의 욕정을 참지 못했다고 옹호를 해주면서, 피해자에게는 여우같은 년이 먼저 꼬리를 쳤다느니 꽃뱀이라며 온갖 비난을 가할 때가 있다. 마치 피해자인데 가해자가 된 것 같은 이상한 분위기가 있다.



  이 드라마에서 러스티와 그를 둘러싼 팀원들의 태도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던 것은, 우리와 다른 분위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러스티는 미성년자였고 동성 매춘을 했다. 우리 나라에서였다면 그가 피해자건 아니건 꽤나 많은 비난과 욕설을 들을 위치였다. 하지만 드라마의 팀원들은 그를 감싸줬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기회를 주었다. 그게 참 마음에 들었다.



  물론 그 와중에도 섀런은 조용조용한 말투로 사람을 죽여 놨고, 프로벤자는 안경에 얽힌 귀여운 에피소드를 만들어냈다. 팀원들이 해결한 사건도 상당히 다양해서, 성전환에 관련된 갈등이라든지 게이만을 노린 범죄, 마약, 이별 범죄, 권력을 이용한 성폭행, 신분 도용, 사제지간의 사랑, 오래 전에 실종된 아이, 그리고 가출 청소년을 이용한 범죄 등이 있었다. 그런데 곰곰이 따져보니, 그 밑바닥에는 ‘사랑’과 ‘돈’이 들어있었다. 역시 거의 모든 범죄의 원인은 저 두가지인가보다.



  사건들은 상당히 흉악한데, 그걸 해결하는 형사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시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