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릭스 오브 네이처
로비 피커링 감독, 조시 패뎀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제 - Freaks of Nature, 2015

  감독 - 로비 피커링

  출연 - 니콜라스 브라운, 맥켄지 데이비스, 조쉬 파뎀, 데니스 리어리








  좀비, 뱀파이어, 그리고 인간 같은 여러 종족이 모여 사는 마을이 있다. 그 때문에 여러 가지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난다. 공장에서 좀비와 노동조합을 결성한 인간도 있고, 학교에서 뱀파이어나 인간에게 왕따당하는 학생도 있다. 그 와중에 어느 정도 지능이 있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좀비는 최하층계급으로 온갖 궂은일을 도맡아하고, 보호 시설에 격리되어 혐오와 놀림 대상이 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을에 UFO가 나타난다. 인간은 인간대로, 뱀파이어는 뱀파이어대로 서로를 의심하고 자기네를 죽이기 위해 UFO와 외계인을 끌어들였다 의심한다. 좀비 역시 두 종족간의 다툼으로 배급용 뇌가 지급되지 않는다며, 자기네를 무시한다고 여긴다. 이제 세 종족의 격돌이 시작되는데…….



  주요 주인공들은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다. 바람둥이 뱀파이어 때문에 뱀파이어가 되었지만 버림받은 ‘페트라’, 자신을 무시하는 가족대신 화목한 좀비 가족의 일원이 되고 싶었던 ‘네드’, 학교 퀸카에게 어장관리 당하는 ‘대그’ 등등 그들에 대한 소개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갈등이 시작된다. 서로 죽고 죽이는 마을 사람들의 살육전이 이어지는 것이다. 아주 난장판도 이런 난장판이 없다. 지금까지 그럭저럭 사이가 좋은 이웃이었고, 같은 학교를 다니던 이들끼리 일말의 머뭇거림도 없이 죽고 죽인다. 



  본격적인 외계인의 공격이 시작되면서, 셋은 지하 벙커에 숨는다. 이후 모든 상황은 오직 환풍구를 통해 소리로만 들리는데, 그게 온갖 상상력을 더 자극한다. 하지만 이 부분은 좀 지루하다.



  그런데 좀비가 뇌를 먹기 때문에 지능이 떨어진다는 이론은 좀 황당했다. 그 때문에 과학영재였다가 좀비가 된 네드에게 뇌를 먹이지 않아, 외계인에 대항할 방법을 찾는다는 설정은 많이 웃겼다. 뇌를 안 먹으면 배가 고프지만, 대신 똑똑함은 유지할 수 있다니……. 또 다른 황당한 설정은 외계인은 무생물만 볼 수 있어서, 옷을 하나도 입지 않으면 잡히지 않는다는 것이다.



  셋이 외계인이 대항할 방법을 찾아내는 게 영화의 기본적인 줄거리이다. 그 와중에 학살극도 벌어지고, 종족을 뛰어넘는 우정과 사랑이 펼쳐진다. 물론 진지함은 별로 들어있지 않다. 다양한 여러 종족들이 힘을 합쳐 외계인의 침입을 막아내는 과정은, 서로에 대한 차별과 오해와 불신 그리고 편견을 거두면 이 세상은 좀 더 살만한 곳이 된다는 얘기 같다. 아, 그리고 화학물질은 쓰지 말고 순수 자연산으로 된 제품만 먹고 입으라는 것 같다. 유기농 면으로 된 옷은 외계인의 레이더에 걸리지 않았으니까.



  그냥 웃으면서 한 번 보기에 적당한 영화였다. 그나저나 인간은 학교 강당에, 좀비는 혈액은행에 그리고 좀비들은 교회에 모이다니, 참 재미있는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