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구경하는 들러리양 3 구경하는 들러리양 3
엘리아냥 지음 / CL프로덕션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 - 엘리아냥

 

 

 



 

  이번 3권에서는 주인공 ‘라테’의 수난기가 펼쳐진다. ‘페리도트’ 일당이 ‘이벨린’을 괴롭히는 김에 옆에 있는 라테까지 걸고넘어지는 경우가 많아졌다. 급기야 이벨린 암살범으로 몰리기까지 한다. 게다가 페리도트는 라테에게 이벨린을 배신하고 자기와 손을 잡자고 제의를 한다. 물론 라테는 거절한다. 페리도트가 아무리 못살게 군다고 해도, 황태자나 공작 그리고 마탑주에게 죽는 것보다는 나을 테니까. 사실 요약해보니 진지해보이지, 책에서는 전혀 그런 분위기가 아니었다. 저런 상황에서도 라테는 여전히 개드립을 치고 있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저런 심각한 내용만 있는 건 아니었다. 그 와중에 라테는 공작인 ‘케니스’가 왜 여자들을 꺼려하는지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걸 극복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친구가 되기로 한다. 또한 마탑주인 ‘아윈’에게서 무슨 일이 있어도 죽이지 않겠다는 보장을 받고, 그 사실을 안 다른 마탑 소속 마법사들은 둘 사이에 뭔가 있다고 추측한다.

 

 

  또 중요한 것! 아윈이 이벨린의 어장 속 물고기처럼 행동하지 않는다. 원작 소설대로라면, 이벨린과 해야 했을 것을 라테와 해버린다. 마탑 구경을 시켜준다거나 파티에서 춤을 춘다거나 등등. 이에 라테는 자신이 알고 있는 소설 속 내용과 다르다는 것에 혼란스러워한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작가의 네이밍 센스가 돋보였다. 예를 들어, 방앗간집 아들 이름은 ‘챔시’, 피아노를 잘 치는 소녀 이름은 ‘핑거즈 플라이’, 뻔뻔한 사람 이름은 ‘아이언 멘타르’, 상황파악도 못하고 끼어드는 남자 이름은 ‘누니어디에’, 그리고 페리도트의 악녀 짓에 동참하는 사람 이름이 ‘크나푸르 다티나’, 도서관 사서 이름은 ‘반나브 좀자레’ 등등. 이외에도 꽤 많은데, 인물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이름들이 등장한다. 물론 이 시리즈가 진지한 판타지 소설이었다면 용납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야기 전체가 그냥 가볍게 웃고 넘기는 내용이라, 도리어 보자마자 빵 터지는 감초 역할을 하고 있었다.

 

 

  아윈이 이벨린보다 라테에게 더 관심이 있어 보이는, 그래서 어떻게 결말이 지어질지 궁금해지는 3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